00. <대한민국 부동산 투자의 미래> 출간 전 연재

<대한민국 부동산 투자의 미래>

by 더굿북
언제 사고, 언제 팔 것인가?



거침없이 오르던 대한민국 부동산은 정부의 강력한 규제정책과 금리인상이라는 암초를 만나 숨고르기에 들어갔다. 투자자뿐만 아니라 실거주자들도 지금 부동산을 사야 할지 팔아야 할지 극심한 눈치싸움과 혼란의 한가운데 서 있다.

이 책은 대한민국 부동산의 변곡점에서 투자자 중심으로 향후 어떻게 투자포지션을 잡아가야 할지 전략을 공개한다. 저자가 말하는 부동산 투자의 핵심은 ‘부동산을 싸게 사라’이다. 부동산이 떨어지고 사려는 사람들이 실종된 상황에서 여유 있게 투자를 시작해야만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한다. 이것만이 필승의 전략이라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을 어려워하고 투자에 실패하는 이유는 대중의 길을 걷기 때문이다. TV에서 부동산 광고가 넘치고, 길거리와 인터넷 등에서 분양광고가 넘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투자에 뛰어든다. 뉴스에서 분양현장에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린다는 기사가 나올 때 동참한다는 것인데, 이 때문에 막차를 타게 된다고 조언한다.

그렇다면 향후 대한민국 부동산 시장에서 필승으로 통할 부동산 매입 시점은 언제인가? 투자자는 어떻게 투자타이밍과 분위기를 읽을 수 있을 것인가? 저자는 이 물음에 답한다.

이 책은 또한 정부의 정책이 부동산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며, 향후 금리가 어디까지 오를 것인지 예측한다. 그리고 과거 부동산 상승을 이끌었던 중요 요소인 ‘서울과의 접근성’을 토대로 새로 날 길(Road)과 그로 인해 새롭게 떠오를 지역을 소개한다.

뿐만 아니라 저자는 정부의 규제정책이나 금리인상과 상관없이 지금 당장 투자할 수 있는 부동산을 추천한다. 인구절벽의 시대라고 하는데, 이 현상을 뛰어넘을 전략적인 부동산에 투자할 것을 권고한다.

이 책은 사람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아파트뿐만 아니라 상가, 오피스텔, 수익형호텔, 빌라, 전원주택, 토지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분야를 총망라하여 투자에 실제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저자는 포털사이트 ‘투자코리아’와 분양정보 앱 ‘투자의신’을 운영하면서 투자현장을 누비는 현장형 전문가이다. 그래서 현장의 진짜 정보를 닮으려고 노력하였다.




지은이|허준열(필명 투자의신)

㈜은유 대표
현 프라임경제 ‘재테크칼럼’ 저자
현 프라임경제 ‘허준열의 투자의신’ 부동산 칼럼리스트
현 파이트타임즈 ‘허준열의 부동산투자 묻고 답하기’ 칼럼리스트
저자는 지난 15년간 부동산 올라운드 플레이어로 종횡무진 활약하면서 풍부한 실전투자 경험을 쌓아왔다. 개발, 분양, 통 매입과 아파트, 상가, 오피스텔, 빌라, 전원주택, 토지, 경매 등 그가 거치지 않은 분야가 없을 정도다.

‘투자의신 투자상담’이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조영구의 트랜드 핫이슈’ 등에 출연했으며, 한 회사로부터 연봉 5억에 스카우트 제의를 받았고, 거액의 투자금을 스폰하겠다는 기업까지 나섰으나, 구속 받기 싫어하고, 하고 싶은 일에 깊이 몰두하는 성격 탓에 이를 모두 거절하고 자기만의 길을 개척해 가고 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10. 명문가가 될 것인가, 멸문가가 될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