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이담 Sep 04. 2023

명품 문자, 명품 안부

누군가의 부러움으로 깨달은 감사

우리 팀에 동료 하나는 일도 꽤나 잘하고 성격도 좋다. 집도 잘 사는 것 같다. 남편 직업도 좋다. 인정하긴 싫지만 솔직히 나도 그녀의 배경과 가족들의 면면을 들었을 때 조금 질투가 났다.


‘세상 부러운 거 하나 없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사람 성격이 좋다 보니 그런 질투의 감정은 잠깐 스쳐 지나갔고, 이제는 열심히 힘을 합하여 일하고 있는 좋은 동료가 되었다.


어느 날 그 친구와 밥을 먹고 돌아가는 길, 남편에게 문자가 하나 왔다.


“밥 맛있게 먹었어요?”


답장을 하고 있는데 동료가 이런 말을 했다.


“이담님은 좋겠네요. 이런 문자 거의 매일 오는 거 아니에요? 저번에도 한 번 봤었던 것 같은데.”


“아… 그랬나요?”


몰랐다. 매일 남편의 안부문자가 내게 도착하고 있는 줄은. 별 것 아닌 점심 맛있게 먹었냐는 인사 한 마디였는데 거의 하루도 빼놓지 않고 내게 물어왔던 것 같다. 평소에는 당연하게 생각하다가 그녀가 딱 짚어주니 나도 ‘엇!’하고 알게 된 것이다.


“부럽네요~남편 거 참 자상하네.”


가지고 싶은 걸 거의 다 갖고 있는 그녀가 갖지 못한 것은 바로 자상한 남편이었던 것 같다. 그 남편은 잘 나가는 사람이었기에 눈코뜰 새 없이 바빴다. 집에도 늦게 들어온다고 했다. 나는 그녀가 부러웠지만, 그녀도 내가 부러웠나 보다. 그러고 보면 사람은 참 간사하다. 모두들 자기가 가지지 않은 것들을 부러워한다. 적당한 만족은 모른 채 말이다.


그래서 그날 나는 없는 것을 부러워하기보다는 있는 것에 감사하기로 했다. 남편에게 이렇게 말해주었다.


“오늘 우리 팀 사람이 남편 문자가 매일 점심시간에 오는 걸 보고 부러워하더라? 우리 남편 엄~~ 청나네?”


“헤헤. 내가 좀 보통이 아니지?”


“그르게. 우리 남편 짱이네.”


저녁이 이렇게 흘러간다. 감사하니까 참 간단하게도 행복해진다. 명품백보다 조금 더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 듯도 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별을 안고 잠에 드는 사람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