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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보표 Nov 19. 2021

아마존 셀러 브랜드 확장! 첫 경험!

아마존 셀러가 되면 겪는 10가지의 첫 경험!

아마존 셀러의 브랜드 확장은 필수 적인 부분이다


이제, 두 번째 제품 론칭해야지!


 아마존 셀러가 되면 겪는 10가지의 첫 경험! 브런치 북 9번째 에피소드 시간입니다. 이번 에피소드는 꾸준히 판매하는 초보 셀러들은 거쳐야 하는 타이밍! 바로! 두 번째 제품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우여곡절 드라마 한 편인 각자의 아마존 첫 제품 소싱부터 완판까지 몇 사이클을 돌리다 보면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온라인 쇼핑몰 플랫폼인 아마존닷컴에서 나만의 두 번째 제품을 론칭해야 하는 순간이 옵니다. 그야말로 두렵기도 하면서 흥분되기도 하는 순간입니다. 미국의 고객들에게 내 두 번째 자식(제품)을 소개해야 하는 순간이라니! 오늘은 이런 흥분된 초보 셀러들이 두 번째 제품을 론칭할 때 실수하면 안 되는 부분에 대해서 경험을 통해서 집어드리고자 합니다.



빛나는 아이디어는 때론 빛나는 쓰레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두 번째 제품 론칭 시 주의 사항 : 자만심


 두 번째 제품을 론칭할 때 가장 주의해야 할 부분은 자만심입니다. 무슨 일이든 초심을 잃으면 안 된다는 말이 있는 것처럼 이는 아마존 초보 셀러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 첫 판매의 기쁨을 잘 간직하셨나요? 벌써 잊으신 것은 아니시겠죠? 첫 제품 소싱할 때는 정말 몇 날 며칠을 잠들지 못하고 하루 종일 제품 생각에 길거리를 걸을 때나 친구와 식사를 할 때나 제품이 눈앞에 아른거리던 시절이 있으셨을 텐데, 두 번째 제품 론칭 시에는 너무 쉽게 접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저의 경험은 3번째 제품 론칭할 때 너무 쉽게 생각한 경향이 있었습니다만, 2번째 3번째가 중요한 것은 아니고 항상 초심을 잃지 말고 첫 제품 론칭할 때처럼! 시장조사를 부지런히 하고 꾸준히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첫 제품 좀 팔린다고 절대로! 여러분의 감만을 믿으시면 안 됩니다. 여러분의 Feel 이 꽂혔을 때가 가장 위험 한때입니다. 첫 제품 론칭하셨을 때처럼 꼭! 시장조사와 경쟁 셀러 조사 빠트리지 말고 꼼꼼하게 준비해서 론칭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자만심으로 여러분의 감만을 믿고 두 번째 제품, 세 번째 제품을 론칭하게 된다면 예쁘고 비싼 여러분만의 쓰레기를 만들게 될지도 모릅니다. 기억하세요!


어려운 말은 딱 질색! 쉽게 이야기해서! 남겨야 산다!


두 번째 제품 론칭 시 주의 사항 : 남겨야 한다!


 아마존 광고 쪽 공부를 하다 보면 Roas이며 Roi이며 여러 가지 광고 쪽 용어들을 접하게 되면서 머릿속이 복잡하게 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마케터들이 일을 하기 위해서 쉬운 것을 어렵게 이야기한 것이고, 브랜드를 운영하는 오너, 기업의 목표인 이윤추구를 위해서는 쉽게 이야기해서, 돌직구로 이야기해서 내 주머니에, 내 통장에 돈이 들어와야 한다는 것입니다. 자선 사업하는 것도 아니고, 어려운 용어로 현혹되지 말고 그냥 돈을 벌어야 한다는 소리입니다. 광고비 제외하고 돈이 팍팍 들어와야 두 번째 제품, 세 번째 제품도 론칭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재미가 생기는 것입니다. 존버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아마존 광고에는 핵심 포인트가 있는데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광고비가 제품의 단가에 비례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즉 내가 $100 제품을 판매한다고 해서 광고비가 100% 저가 제품보다 비싸다는 것은 아닙니다. 반대로 저가 제품을 판매한다고 해서 100% 고가 제품보다 광고비가 싸지 않습니다. 그럼 여기에서 답이 나와있습니다. 똑같은 30% 순수익 구조라고 해도 저가 제품을 팔아서 남는 구조와 고가 제품을 팔아서 남는 구조는 아마존 광고를 집어넣으면 전혀 다른 결과값이 나옵니다. 클릭당 비용이 청구되는 아마존 광고비 시스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구매전환율이고 이 구매전환율 역시 판매가에 비례하는 것이 아니고 각각 제품에 따라 다 다르기 때문에, 제품 한 개를 판매했을 때 얼마의 액수가 남는지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ROI이며 ROAS이며 이런 것 몰라도 됩니다. 구매전환율하고 광고비만 제대로 알면 됩니다. 


 그러니 두 번째 제품 론칭할 때에는 되도록이면 한 개를 판매했을 때 $10-$30 남는 제품을 판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모든 것이 오르는 이 상황에서 이 부분은 여러분들이 꼭 참고하셔서 론칭하셔야 할 것입니다. 그렇지 않은 이상 쉽지 않은 구조가 될 것입니다. 물론 예외는 있습니다. 이미 자리 잡은 브랜드! 혹은 아이디어 상품! 인플루언서가 Pick 한 아이템! 이런 아이템들은 다른 이야기입니다. 이유는? 트래픽을 가져다가 꼽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무료 트래픽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죠. 무료 트래픽을 가져올 수 없는 구조이면 유료 트래픽을 클릭당 비용을 내고 가져와야 하는 것이고 이 구조에서는 절대적으로 한 개 판매했을 때 많이 남는 아이템이 유리합니다.


 두 번째 제품 론칭의 순간까지 왔다면, 여러분은 아마존에서 셀러로써 희망을 보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두가 희망을 보고 이야기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모두가 꿈꿀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꿈꿀 수 있는 위치에 계신 여러분을 응원하며, 두 번째 제품도 성공하셔서 아마존 초보 셀러를 벗어나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을 응원하겠습니다! 이 글 9번째 에피소드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제 마지막 에피소드만을 남겨두고 있는 '아마존 셀러가 되면 겪는 10가지의 첫 경험'을 꾸준히 읽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더 많은 아마존 셀러들의 이야기는 이곳으로!

https://sellerkingdo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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