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보표 Nov 15. 2021

아마존 셀러 매출 첫 경험!

아마존 셀러가 되면 겪는 10가지의 첫 경험!

온라인으로 벌어들이는 신기한 돈


어쨌거나 삶이 계속되듯이 아마존 셀러의 매출은 발생한다


 유튜브와 블로그를 시작하고 나서 아마존 사업에 도전하시는 분들을 정말 많이 만나왔다. 그분들을 만나서 아마존 사업에 뛰어든 이유를 물어보면 아주 여러 가지 이유들을 복합적으로 말씀하시지만, 심플하게 정리하면 돈 벌자고 하는 것이다.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돈을 벌기 위해서, 부업으로 돈을 벌기 위해서, 여행을 다니면서도 돈이 들어오는 구조를 만들기 위해서, 이 이유들은 앞에 이유만 다르지 결국 돈을 벌기 위해서로 축약된다.


 '아마존 셀러가 되면 겪는 10가지의 첫 경험' 시리즈를 여기까지 읽으신 분들은 아마존 계정 만들기, 소싱, 판매, 반품까지 직접, 간접 경험하면서 이 과정까지 다다르셨다. 첫 입점 이후에 셀러의 시간이 한 달이 지나고 두 달이 지나면 지금까지 우리들의 삶에서 시간이 계속되었듯이 아마존 셀러의 매출도 작거나 크거나 어쨌거나 발생하기 마련이다. 그 결과가 순이익을 놓고 따져 봤을 때는 누군가는 광고비를 빼면 적자일 수도 있고, 누군가는 운이 좋게 초반에 잘 판매되어 뉴 릴리즈 배지도 받고 광고를 하지 않아도 판매되는 수량이 많아서 흑자 일 수도 있다. 그러나 나는 처음 1~3 달의 결과에 순이익은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우선은 아마존 사업에 전혀 무지하였던 나와 당신이 나이 먹고 수능 공부하듯 공부하여 도전을 했고 미국의 아마존 창고에 물건을 입고시켰고 이 모든 과정이 눈에 보이는 과정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내 믿음과 지식으로 밀어붙였고 끝내 미국의 어느 지역에 살고 있는 한 번도 만나본적이 없는 AI가 아닌 실제 사람 고객들에게 내 제품이 선택되었고, 그리고 배송되었고 매출을 발생시켰다는 이 사실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이 과정을 신기하게 생각해야 한다. 긍정적으로 생각해야 한다. 발전적으로 생각해야 한다. 그야말로 방구석에 앉아서 매출을 일으킨 나 자신을 칭찬해줘야 한다. 더 나은 발전을 위하여 이 부분이 초보 셀러에게는 필요하다. 여기저기 커뮤니티에서 나와 비슷한 시기에 판매를 시작한 누구는 얼마를 판매했다더라, 하루에 몇 개가 나갔다더라, 그런데 나는 왜 이모양이지? 이렇게 남과 비교하지 말고 내가 이뤄낸 성과에 집중하고 더 나은 성과를 이루어 내기 위하여 노력하면 결과는 확실히 개선된다. 잊지 말자! 내가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는 뭐가 부족한지를 찾아서 개선하자.



보표의 아마존 FBA 생존기


1,000 만원 매출은 2-3개월 걸렸다


 나는 아마존 사업을 하고 나서 월 천만 원 매출은 2개월 정도 걸렸다. 누군가에게는 빠르다고 하면 빠른 매출이고 누군가에게는 느리다고 하면 느린 매출이다. 지금 생각하면 귀여운 수준의 매출이지만, 누구나 이런 매출을 만들어 낼 수 있다. 그러나 이 영상만 보고 나는 왜 안될까? 하는 분들을 많이 만나보게 된다. 개인 톡, 이메일로도 보표님은 2-3개월 걸린 매출을 왜 나는 안될까요?라는 질문들도 많이 받아본다. 세상 모든 일에 노력으로 100% 되는 일이 없듯이 이는 아마존 셀러에게도 마찬가지이다. 당신이 아무리 노력했어도 내가 아무리 노력했어도 제품이 따라주지 않으면 상황이 따라주지 않으면 매출도 안 나올 수 있다. 또한 내가 매출이 잘 나왔다고 해서 방심해서도 안된다. 아마존 셀링을 벌써 수년째 하다 보니, 일반 사업과 마찬가지로 리스크들이 가는 길목길목에 기다리고 있다. 광고성 영상에서는 이런 리스크들을 아무도 이야기하지 않지만 리스크들이 실제로 존재하는 것은 사실이다. 잘 키운 매출도 아이템이 리스크에 노출되어 잘못되면 하루아침에 매출은 없어지기도 한다. 다음 편과 다다음 편에서 이런 리스크들에 대해서도 숨김없이 집필할 생각이다.


 매출은 어쨌거나 초보 셀러에게 아마존 셀링을 시작하면 첫 경험하게 되는 10가지의 경험 중에 큰 하나인데, 자만하지도 말고, 좌절하지도 말자. 내가 좋아하는 시가 있다. 초보 셀러들의 멘탈과 그들의 목표를 이루는데 분명히 도움이 되는 시라고 생각한다.

초보 셀러에게 첫 매출은 멘탈의 흔들림으로 다가오는 경우가 많다



내가 아직 피지 않았다고..

자기가 꽃이 아니라고 착각하지 마라..


남들이 피지 않았다고 해서..

남들이 꽃이 아니라고 여기지도 마라..


내가 피었다고 해서..

나만 꽃이라고 생각하지 마라


남들이 피었다고 해서..

나만 꽃이 아니라고도 생각하지도 마라


우리는 모두 꽃이다..


출처 : 개그맨 김국진의 시


 여기에서 꽃은 아마존 베스트셀러라고 생각해도 좋다. 반드시 내가, 당신이 아마존 셀링에 뛰어든 목표를 잊지 말자! 그 목표를 위해서 분명하게 목표를 그리고 그 목표를 이루어 냈을 때를 생각하면서 아마존 셀링을 드라이브해야 한다. 도중에 리스크에 노출돼서 힘든 시기도 있을 테고, 소위 잘 나가는 시기도 올 것이다. 이러한 과정 모두가 내가 원하는 목표에 다다르는 길이라고 생각하고 그 목표에 다다르기 전까지는 평정심을 잃지 말고, 오직 머릿속에 어떻게? 만 생각하며 방법을 찾고 길을 만들자.


 여러분의 첫 매출 경험은 어떠셨나요? 좌절하셨나요? 환희에 가득 차셨나요? 또 지금은 어떠하신가요? 누군가의 잘됨을 축하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목표에 다다르셨나요? 아마존 사업을 처음 하기로 결심 했을 때를 생각해보세요. 그리고 지금까지 드라이브해오시는 과정에서 피로함에 그 목표가 흐릿해지시지는 않으셨나요? 오늘은 다시 한번 목표를 분명히 그리시고 도달하기 위해서 노력하시는 여러분들이 되셨으면 합니다! 다음 시리즈로 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많은 아마존 셀러들의 이야기는 이곳으로!

https://sellerkingdom.com/


이전 05화 아마존 셀러 제품 리뷰 첫 경험!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