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보비 Mar 22. 2016

이방인을 향한 순수

이른 아침에 산책을 나갔다. 타슈켄트의 아침은 고즈넉했지만, 거리를 청소하는 여인들과 일터로 향하는 사람들이 나를 반기고 있었다. 

도로 중앙에 서 있는 이 아가씨가 나를 반갑게 맞아주어서 도리어 내가 깜짝 놀랐다. 

말도 안 통하는데, 먼저 포즈를 취하고 사진을 찍혀준 그녀가 고맙다. 


이메일이 없어서 이 사진을 못 보내줬지만, 마침 가방에 있었던 한국제 빗 세트를 선물로 줬다. 

낯선 이방인에게 스스럼없이 대해주고, 모델도 되어준 이 분께 감사한 마음이 가득하다. 

영어로 소통이 안되긴 했지만, 피트니스센터에 운동을 하러 가는 중이라고 했다. 


우리나라도 외국인 200만 시대에 살고 있다. 나도 그들에게 이렇게 선뜻 마음을 열고 다가가고 있는가?

이 땅에서 이방인으로 살아가려면 겪어야 할 많은 어려움이 있을 텐데, 그들의 상처를 조금이나마 감싸 안아주고 한마디 위로의 말과 적은 빵부스러기 하나의 섬김이 얼마나 큰 도움이 되겠는가? 우리는 하나같이 다 귀한 존재들이다. 

낯설더라도 있는 그대로를 받아주고 인정해주자. 모두가 행복한 세상이 되어야 한다. 

그 사람은 나를 돕기 위해 이곳에 서 있는 것이다. 내가 섬기더라도 나는 도리어 그 사람에게 감사해야 한다. 


'고맙습니다. 여기에 와 살아주셔서....''

매거진의 이전글 Cheer Up!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