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보비 Mar 22. 2016

Cheer Up!

클로버 꽃의 외침

클로버의 꽃말은 행복/행운이다. 나는 세 이파리 클로버가 더 좋다. 행운보다는 행복이 더 가치가 있으니...


클로버 꽃이 우리에게 메시지를 보낸다면 뭐라 말할까?
"힘내세요. 당신은 최고랍니다!"

행복을 향해 달려 나가는 여러분의 수고를 응원하는 것을 아닐까?

어느 날 궁금해서 클로버 꽃을 반으로 쪼개 보았다. 알고 보니 클로버 꽃은 한 개가 아니라 백여 개의 꽃이 모여 꽃 한 송이를 이루고 있었다. 

각각 모양이 얼마나 다양하고 예쁜지...

이렇게 다양한 꽃들이 모여 탐스런 꽃 하나를 이루고 있었던 것이다. 

클로버 꽃에 빨간 점이 있다는 것도 처음 알았다. 

여기저기 널려있는 그 꽃을 무심코 지나치기만 했는데, 잘 살펴보니 아름답기 그지없다. 


우리가 사는 세상이 이와 같지 않을까?

소중한 사람들이 한 데 모여서 이룬 아름다운 공동체 

사람들에게 예쁜 꽃 한 송이로 보이기까지 백여 개의 꽃들이 자기가 맡은 일을 묵묵히 감당해내고 있었다는 사실이 놀랍니 아니한가?


나 혼자는 안된다. 

서로 존중하고 아껴주자, 당신 때문에 내가 꽃이 될 수 있었기에 당신은 나에게 너무도 소중한 사람.

매거진의 이전글 꼭 필요한 다리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