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피너츠(Peanuts)라고 아시나요?
일반적으로는 피너츠보다는 '스누피(Snoopy's)'라고 말해야 아실 것 같습니다.
이 만화의 주인공은 찰리 브라운이지만 주인공이 키우는 강아지 '스누피'가 '찰리'보다 더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과 '아이들'이라는 모양과는 맞지 않게 철학적인 내용과 시대의 모습,
풍자 등을 담고 있어서 어른들이 보기에 더욱 좋은 만화였습니다.
작가는 2차 세계대전을 겪은 미국인 찰스 슐츠(Charles M. Schulz)입니다.
"행복이란 포근한 강아지 한 마리다"라는 명언으로도 유명합니다.
참 가슴 따뜻해지는 말인 것 같습니다. 반려견과 함께 지내는 요즘 이 말이 더 공감 갑니다.
언제나 먼지투성이로, 먼지를 끌고 다니는 픽 펜. 픽 펜이라는 이름은 본명이 아니며, 아버지가 '픽 펜 1세'라고 불렸었다.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먼지투성이. '픽 펜(Pig Pen)'이란 이름은 돼지우리라는 뜻이다.
그런데 도자기로 만들어진 인형은 어쩐지 말끔해 보입니다. 혹시 비를 맞고 난 후의 모습인가 하고 상상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자세히 보니 몸 여기저기가 지저분하군요. ^^
사실 픽 펜의 설정상 그의 끝없는 더러운 작업복과 그가 가는 곳마다 그를 뒤 따르는 먼지와 먼지 구름으로 유명합니다. 그가 심호흡을 하면 (예를 들어 노래하기 위해), 먼지가 그 주위에 잠깐 올라옵니다. 그는 때때로 자부심으로 그를 둘러싸고 있는 구름을 "고대 문명의 먼지"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픽 펜은 최선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깨끗하게 지낼 수 없는 것 같습니다. 픽 펜은 초기 스트립에서 눈보라 속에서 걸 으면서 더러워질 수 있는 유일한 사람으로 언급됩니다. 그러나 눈사람마저 더럽게 만들고야 마는 흙투성이 픽 펜은 꼬질꼬질한 얼굴을 껴안아주고 싶을 만큼 사랑스러운 캐릭터입니다.
까칠 도도녀 루시(Lucy)는 까칠하고 괴팍하지만 미워할 수 없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루시의 빈정거리는 성격은 제 모습의 일부입니다. 하지만 좋은 성격이 아니기에 루시를 그리면서 그런 생각들을 해소하곤 하죠. 당당하기만 한 루시지만, 모든 사람에게 약점 하나씩은 있듯 그녀의 약점은 바로 짝사랑하고 있는 슈뢰더입니다" - 찰스 M. 슐츠
만화에선 상담부스를 열어 친구들에게 잔소리를 늘어놓고, 특히 찰리 브라운을 속이고 괴롭히는 일을 즐기죠.
좋아하는 슈뢰더에게도 뻔뻔스럽게 자기의 감정을 늘어놓고, 오히려 자신을 좋아하지 않는 슈뢰더를 이상하게 여기는 귀엽고 당당한 캐릭터입니다.
"내가 놀라는 게 뭔지 아니? 네가 나한테 첫눈에 반하지 않았다는 거야
(혼잣말) 인생은 놀라움의 연속이니까." 이렇게나 자신의 모습 그대로를 사랑하는 루시는 남들의 손가락질이 두렵지 않습니다. 여성으로서의 목소리도 낼 줄 알며 무엇보다 자기 자신을 우선으로 삼고 아껴줄 줄 아는 겁니다.
피너츠에서 나오는 캐릭터들은 모두 살아 있듯 생생한 개성들이 있어서 다시 볼 때마다 즐거운 기분이 듭니다.
스누피는 아마도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강아지 캐릭터 일 것입니다.
견종이 '비글'입니다. 비글은 사람을 좋아하기로 유명 하지만 에너지가 넘쳐서 악마견으로 오해받기도 합니다.
스누피는 용감한 비글이지만 옆집 고양이에 대해서는 매우 조심스러워하는 모습을 보이며, 폐쇄공포증이 있어 개집 안에서 자지 않고 지붕 위에서 잔다고 합니다.
스누피에게 그의 주인 찰리 브라운은 저녁 식사를 가져다주는 둥근 머리 소년 정도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벌써 70년이나 지난 캐릭터이지만 선과 동세가 어찌나 세련되었는지 놀랍습니다.
최근의 스누피도 사랑스럽지만 최초의 그림들도 거칠지만 매력적인 것 같아요.
오리지널이 주는 매력인 것 같습니다.
중국 청두 출신 힙합 댄서 에이미 주(Amy Zhu)는 유튜브에서 수십만 조회수를 기록할 만큼 인기가 있고
전 세계를 누비며 공연도 활발히 하고 있다고 합니다.
에이미 주(Amy Zhu)는 힙합 옷을 입었지만 평범한 다른 10 살 소녀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녀의 춤을 보면 그녀가 변신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비트가 시작될 때 에이미는 나이의 세 배에 달하는 누군가의 자신감과 우아함, 태도로 움직입니다. 에이미는 인터넷 시대의 전형적인 스타입니다. 그녀의 댄스 비디오는 중국과 미국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수십만 조회를 얻었습니다.
그러나 그녀의 명성이 높아짐에 따라 그녀는 어린 소녀의 성적 상품으로 전락했다고 비평가들의 비방을 받게 되었습니다. 또한 비평가들은 힙합 댄스의 세계에서 아이가 설자리가 없다고도 말했습니다.
그러나 다행히도 그녀는 그런 명성에 크게 연연하지 않고 또래 아이들의 삶도 잘 유지하며 자기가 좋아하는 춤을 자유롭게 즐기고 있다고 합니다. 자신의 오리지널리티를 잘 유지하며 자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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