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든 날이었다고 핑계대고 달달한 여유를 주자.
바나나 팬케이크
레시피 제공: 이문성
호박 해치우기도 힘든데 바나나는 더 힘들다.
무턱대고 큰송이로 샀더니 초파리 서식지가 되가고 있다.
바나나걸이에도 걸어보지만 나무에서 은행 떨어지듯 툭,툭 떨어진다.
힘든 날이었다고 핑계대고 달달한 여유를 주자.
바나나 팬케이크를 만들자.
1. 준비물
바나나 1개, 계란1개, 우유 반컵, 설탕 5스푼, 밀가루 한컵, 베이킹파우더 1/10스푼(없어도 좋다.), 식용유 2스푼, 프라이팬
2. 조리방법
1) 바나나 1개를 반으로 자른 뒤 하나는 5mm 간격으로 자르고 하나는 그릇에 담아 으깨주자.
2) 으깬 바나나에 우유 반컵을 넣고 저어주다가 계란 1개와 설탕 4스푼을 넣고 저어준다.
3) 밀가루 반컵과 베이킹파우더 1/10스푼, 식용유 2스푼을 넣고 저어주자.
4)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잘 두른 뒤 설탕 1스푼을 고루 뿌려주고 그위에 바나나 자른것을 고루 올려준다.
5) 약불로 맞춘 프라이팬 위(4)에 반죽만든것을 넣고 뚜껑을 덮는다.
6) 약 5분정도 지나 거품이 올라오면 뒷면이 단단해지는 느낌이 있다면 뒤집는다. (아니면 조금 더 기다리자.)
7) 뒤집은 다음 뚜껑을 덮어 5~10분 정도 더 익혀준다.
8) 접시에 담아 먹자.
Tip
조리방법에서 2는 바나나우유를 만드는 과정으로 바나나우유가 있으면 넣어줘도 좋다.
베이킹파우더가 엎다면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하고 흰자를 머랭으로 만들어주자.
프라이팬에 설탕을 뿌리는 과정은 안해도 괜찮다.
반죽에 식용유를 넣지 않아도 괜찮다. (카스테라 같은 느낌을 내기 위해서 넣는다.)
대신에 버터를 한스푼 정도 넣어도 된다.
밀가루, 베이킹파우더, 식용유 대신 그냥 핫케이크(팬케이크)가루를 종이컵 하나 분량으로 넣으면 편하다.
#바나나팬케이크 #바나나 #팬케이크 #레시피 #100일 #100일의레시피 #metthew #graphicrecording #그래픽레코딩 #100challenge #0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