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브라질소셜클럽 Nov 13. 2019

장미의 침묵, As Rosas Não Falam

브라질 가사 번역

나는 장미들에게 불평해 보지만 바보 같은 짓, 장미들은 말하지 않아



망게이라 달동네가 낳은 거장 까르톨라의 대표곡 중 하나, '장미들은 말하지 않는다' 입니다. 지금은 1류 쌈바스쿨이 된 망게이라의 창립 멤버였으나 아내의 죽음에 큰 슬픔을 안고 잠적하게 되었고, 몇십년이 지나 차를 닦고 있던 그를 알아본 한 저널리스트에 의해 다시 세상에 나오게 된 까르톨라의 이야기는 한편의 영화 같습니다. 주로 자연과 그가 살던 동네에서 영감을 받아 쓰여진 그의 쌈바들은 단순하면서도 사뭇 철학적인 구석이 있어 지금까지도 쌈비스타들에게 꾸준히 불려지고 있습니다.





Bate outra vez
Com esperanças o meu coração
Pois já vai terminando o verão
Enfim
Volto ao jardim
Com a certeza que devo chorar
Pois bem sei que não queres voltar
Para mim
내 심장은
희망으로 다시 뛰네
이제 드디어 여름이 끝나가기 때문에
나는 정원으로 돌아가
내가 울 거라는 확신과 함께
왜냐면 그대가 돌아오길 원하지 않는다는 걸 잘 아니까  


Queixo-me às rosas
Mas que bobagem
As rosas não falam
Simplesmente as rosas exalam
O perfume que roubam de ti, ai
Devias vir
Para ver os meus olhos tristonhos
E, quem sabe, sonhavas meus sonhos
Por fim
나는 장미들에게 한탄해 보지만
바보 같은 짓, 장미들은 말하지 않아
장미들은 그저, 그대에게서 뺏어온 향기를 퍼트릴 뿐, 아
그대는 와야만 해
나의 슬픔에 가득찬 눈을 보러
그리고 누가 알아, 그대가 나의 꿈을 꿀 지도
드디어

매거진의 이전글 브라질 소셜 클럽의 노래방책 공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