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우현수 Oct 28. 2020

인정하면 편하다

인정하면 편하다. 그냥 받아들이면 편하다.
오는 자극에 과하게 대응하지 않으면
일상이 평온하다. 아니 인생이 잔잔하다.
날마다 파도타는 일생은 정말 피곤한 일인가.

 쉽게 인정하지 못했던 걸까.
 남들을 인정 시키고 싶어 안달이었을까.

언젠가부터
 외모를  출신을
 능력을  약점을
 자산을  처지를
그냥 인정해 버렸다.
그렇게 되끼까지는
 어려웠지만.

 쉽지 않았을까?
남들의 인정에 목말랐던  같다.
인정 받으려면  것도 없는 나를 
숨기는  유리하다고 판단했다.
들킬까봐 조마조마했다.
그런데 그게 숨긴다고 숨겨질 일인가.
한두번은 속일  있지만
여러번은 어려운 일이다.

그렇게 피곤하게 사느니 그냥 나를 쿨하게 
인정하는  훨씬 유익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들켜봤자
특별한 재능도 굉장한 타이틀도 없으니
달라질  없었다.

그렇게
스스로에 만족하고 인정하게 되자,
자연스럽게 타인도 쉽게 인정하게 됐다.
너는 너로 존재하고 나는 나로 존재하는 거니까.
네가 가진 것이 많더라도  또한  기준에선
가진 것이 많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들이 가진걸로 질투할 일이 별로 안생겼다.
이해할  없는 행동과 말에도 그냥 
그런가보다 했다. 사실 노력해도 
이해할 수도 없다는  알기 때문에.
그냥 그대로 받아들이면  뿐이었다.

 편하게 살고 싶으면 그냥 인정하자.
물론 이러다가도 욱해서 이런 보살같던
마음 가짐이 한순간에 쓰레기통에 
쳐박힐지도 모른다. 하지만 어쩌겠나 
    잘못된 생각에 오염된  
깨끗이 인정하고 말끔하게 씻어내면 
되지 않을까.

 누구도 아닌 나를 위해 인정하는
삶을 살아가자.

#매거진브랜디 #씽킹브릭
#인정이넘치는삶


매거진의 이전글 문과의 몸싸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