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브런치팀 Dec 26. 2019

[모집] 자연 속 나만의 집필실을 빌려드립니다

노들서가 집필실 이용 작가 2기 모집

익숙하고도 낯선 도심 속 자연의 공간, 노들섬을 아시나요? 음악, 라이프스타일, 자연의 모든 것을 한 곳에서 느낄 수 있는 복합문화기지 노들섬에는 '노들서가'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노들서가는 만들고, 쓰고, 읽고, 선보이는 책과 관련된 모든 이들의 마음이 깃들어 있는 책의 집(書家)입니다. 



노들서가에서
브런치 작가님들에게
집필실을 빌려드립니다



2019년 10월부터 12월까지, 16명의 브런치 작가님들이 노들서가 집필실을 이용하는 '일상작가'로 활동했습니다. 일상작가님들은 함께 쓰고 나누며 영감을 교류하고, 노들섬 방문객을 대상으로 글을 선보였습니다. 또한 북클럽, 독서모임, 강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한 차원 더 성장하는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3개월 간의 1기 활동을 마치고 다른 작가님들에게 그 자리를 내어주려 합니다.



선정 혜택

심사를 거쳐 선정된 12명의 브런치 작가에게 3개월 간 집필실을 빌려드립니다.


이용 안내

이용 기간: 2020년 1월 14일 ~ 3월 31일 (3개월)

이용 시설: 노들서가 2층 집필실 (1인 1석, 자유석 운영)

이용 시간: 화 ~ 금요일, AM 11시 ~ PM 7시

이용 금액: 무료


모집 일정

접수 기간: 2019년 12월 26일(목) ~ 2020년 1월 5일(일)

심사 발표: 2020년 1월 8일(수) / 노들섬 홈페이지 게재 및 이메일 개별 연락


접수 방법

1) 신청서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항목을 빠짐없이 작성해 주세요.

2) 노들서가 이메일(nodeulbook@gmail.com)로 접수해 주세요.


노들서가 외관과 루프탑 야경


집필실 이용 작가로 선정되면 집필 활동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됩니다. 아래 내용을 숙지하시어 신청서에 자신만의 활동 계획을 적어 주세요.


* 작가님의 글을 보여주세요 - 일상작가 글세전

한 달에 한 글, 노들서가에 일상작가의 글이 전시됩니다. 나의 서랍에만 고이 모셔두었던, 혹은 온라인에만 공개되었던 글을 노들섬 방문객들에게 선보입니다. 작가님이 어떤 글을 쓰게 될지, 3개월 간의 집필 계획과 글세 3편 제출 계획을 알려 주세요.


* 작가님의 서재를 만들어 드립니다 - 일상작가의 서재

집필실 공간의 서재에 '일상 작가의 서재' 라이브러리 공간이 구성됩니다. 책을 통해 다른 작가들 또는 시민들과 생각을 나누게 됩니다. 서재를 통해 공유하고 싶은 책 5권을 알려 주세요.


* 작가님의 영감을 나눠주세요 - 사회 공헌 프로그램

글 공간을 양보해준 시민들을 위한 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북클럽, 글쓰기 소모임 등 집필실 공간을 활용한 작은 모임부터, 1층 강연 무대에 서는 경험까지! 서로가 서로에게 책과 글로 좋은 영향을 주고받는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집필실 이용 기간 동안 총 1회, 여러 사람들과 함께 하고 싶은 네트워킹 프로그램 계획을 알려 주세요. 



더 자세한 사항은 하단의 FAQ를 확인해 주세요.

브런치 작가님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FAQ

1. 노들서가 집필실 이용 신청을 위한 참가 자격 조건이 있나요?

브런치 작가님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직 브런치 작가가 아니라면, 먼저 브런치 작가 신청을 해 주세요. 작가 신청 후 선정까지는 최대 5일이 소요될 수 있다는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당선자에 대한 심사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신청서의 양식에 맞게 작성하여 제출한 작가님에 한해, 지원 동기와 활동 계획 및 프로그램 운영 계획의 완성도, 참신성, 실행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종합적인 평가를 합니다. 평가와 심사 일체는 노들서가 운영위원회의 권한으로 진행됩니다.


3. 신청서는 어떻게 다운로드하나요?

위 글의 '접수 방법' 아래에 첨부된 워드(MS Word) 파일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주세요. 워드 파일 사용이 어렵다면, [신청서 파일 다운로드하기]에서 한글(hwp), 페이지스(pages) 또는 PDF 파일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양식의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해 주세요.


4. 신청서 작성에 관련해 문의하고 싶어요.

노들서가 이메일(nodeulbook@gmail.com)로 문의 사항을 보내 주세요.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답변 메일을 드리겠습니다.


5. 당선된 이후의 절차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노들서가에서 사전에 개별 연락을 드릴 예정입니다. 최종 당선 이후 집필실 좌석 확인, 이용 방법 안내, 서재 도서 기부, 프로그램 운영 논의 등이 이루어지며, 2020년 1월 10일 OT를 진행합니다. 1월 14일부터 위의 안내 기간 동안 집필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노들서가 운영/대관에 따라 이용 시간은 변동될 수 있음)


* 노들서가 일상작가 1기 작가님들의 생생한 리뷰를 참고해 주세요.

https://brunch.co.kr/@k-is-b/111

https://brunch.co.kr/@applezib/261

https://brunch.co.kr/@geuljima/228

https://brunch.co.kr/@leeyoungjoo/38

https://brunch.co.kr/@hyuksnote/183

https://brunch.co.kr/@howoonk/88



작가의 이전글 [사전 안내] 카카오계정 기반으로 계정체계가 변경됩니다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