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브런치팀 Jun 30. 2021

'띵동! 글쓰기 약속 알림이 도착했습니다'

창작 활동의 동기 부여가 되는 신규 기능 소개

브런치에는 다양한 작가님들이 있습니다.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먼저 메모장에 끄적거린다는 메모쟁이 작가님, 하얀 화면에 회색의 문자를 채워갈 때 설렘과 두려움을 동시에 느낀다는 설렘반두려움반 작가님, 글은 쓰면 쓸수록 어렵지만 그 속에서 단단함을 느낀다는 단단 작가님, 초반에는 구독자 수와 좋아요 수에 연연하게 되었지만 지금은 그보다 더 큰 가치를 알게 되었다는 노연연 작가님.


모두 저마다 느끼는 감정과 생각은 다를 수 있지만 공통점이 하나 있습니다.

모두 글쓰기에 진심입니다.


글에 담긴 진심을 더 많은 독자에게 가닿게 하는 방법으로 많은 작가님이 입을 모아 강조하는 원칙은 바로 '꾸준함'입니다. 꾸준한 글쓰기를 원하는 작가님들에게 페이스메이커가 되어드리고자 준비했습니다. 브런치 앱을 업데이트하고 아래 3가지를 확인해 주세요.

1. 글쓰기 약속 알림
2. 브런치북/매거진 개수 확대
3. 라이킷 수 돌파 알림





1. 글쓰기 약속 알림 신설

꾸준함을 이길 수 있는 재능은 없다고 합니다. 쓰면 쓸수록 늘어나는 필력을 잘 아는 작가들도 글쓰기가 귀찮거나 망설여질 때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주저 말고 먼저 '글쓰기 약속 알림'을 등록하여 글쓰기를 시작해보세요!


글쓰기 약속 알림 등록 방법

1) '글쓰기 약속 알림' 설정 화면에서 알림을 받을 요일, 시간, 알림 받을 메시지를 등록합니다. 
(등록 방법 : 브런치 앱 > 설정 > 글쓰기 약속 알림 ON)

(T!P) 메시지 꿀팁! 작가님을 움직일 수 있는 문구로 등록해 보세요! 위 예시 이미지처럼 약속 알림에 작가님의 이름(작가명)을 넣거나, 이모지(스마일, 책 등)를 추가하면 글을 쓰고 싶은 마음이 더욱 샘솟겠죠? :)  
* 글쓰기 약속 알림은 브런치 작가 대상으로 제공되는 기능이며, 1개의 알림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2) 글쓰기 약속 알림을 누르면'작가의 프로필'로 이동합니다. '글쓰기' 버튼을 눌러 작가님의 이야기를 시작해보세요. 아주 사소한 내용이어도 시작이 반이랍니다! 글쓰기 약속 알림을 설정하고, 글을 쓰는 작가님을 응원합니다.



2. 브런치북, 매거진 개수 확대 

브런치에는 독자에게 더 풍부한 읽을거리로 다가오는 '브런치북'과 '매거진'이 있습니다. 브런치의 작품'브런치북'과 '매거진'에 더 많은 이야기를 담고 싶은 작가님들을 위해 브런치북과 매거진 최대 생성 가능 개수를 확대하였습니다. 이제 각 30개씩 총 60개까지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변경 전: 브런치북 최대 10개 / 매거진 최대 10개

- 변경 후: 브런치북 최대 30개 / 매거진 최대 30개
(만들기 방법 안내: 브런치북 / 매거진)




3. 라이킷 수 돌파 알림 신설 

좋은 글을 보거나 공감될 때 독자는 '라이킷'을 누릅니다. 라이트하지만 의미있는 피드백으로 라이킷이 쌓이면 돌파 알림을 보내드립니다. 실시간 알림을 통해 내 글이 독자들의 마음에 얼마나 닿았는지 확인해 보세요.


- 변경 전: 구독자 수, 조회 수, 공유 수 돌파 알림 제공

- 변경 후: 구독자 수, 조회 수, 공유 수에 더하여 '라이킷 수' 돌파 알림 제공

브런치팀은 글쓰기에 진심인 작가님들의 창작 활동을 진심으로 응원하며, 앞으로도 브런치팀의 페이스메이커 활동을 기대해주세요!




추가된 기능은 안드로이드앱 v4.0.7 이상, 아이폰앱 v4.0.7 이상부터 지원됩니다.

  지금 바로 업데이트하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브런치팀에서 엄선한 콘텐츠를 톡으로 받아보는 방법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

브런치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