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브런치스토리팀 Sep 06. 2021

[종료]브런치 작가님과 카카오톡의 독자가 연결되는 기회

(23.06.19) 카카오 뷰-브런치스토리 연동 기능 종료



[2023.06.19 내용 업데이트]

사전 안내에 따라 카카오 뷰와 브런치스토리 간 연동 기능을 종료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 뷰 창작센터의 공지 및 아래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 카카오 뷰 창작센터 공지 확인하기

※ 카카오 뷰-브런치스토리 연동 기능 종료 안내






카카오톡의 새로운 변화, 눈치채셨나요?

창작자를 위한 카카오의 새로운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 뷰'가 세상에 공개되었습니다.

브런치 작가님이 카카오 뷰를 통해 더 많은 독자를 만나고, 모으고, 연결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카카오 뷰 서비스 소개 및 브런치의 신규 업데이트 소식을 자세히 확인해 보세요!






1. 각자의 관점과 시선이 모여 콘텐츠가 되는 곳, '카카오 뷰'


카카오톡의 수많은 독자들과 작가님이 연결되는 기회

'카카오 뷰'는 창작자가 자신만의 관점으로 콘텐츠를 선별하고 해석한 '새로운 시선'을 나눌 수 있는 공간입니다. 카카오톡 채널이 있다면 누구나 카카오 뷰에서 활동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뷰의 에디터가 되어 콘텐츠를 고르고 조합하여 하나의 '보드'를 선보여 주세요! 카카오 뷰의 보드란, 텍스트·이미지·동영상을 아울러 다양한 곳에 흩어진 콘텐츠를 하나의 관점으로 모으는 새로운 창작 단위입니다. 카카오 뷰에서 활동하는 창작자는 '뷰 에디터'라는 이름을 갖게 됩니다.


브런치 작가라면, 발행하신 글과 함께 생각을 덧붙이고 큐레이션하여 다양한 독자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도 보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작가님의 활동이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수많은 독자들에게 소개되고, 관점이 맞는 독자들과 새로운 관계를 맺고 확장될 수 있습니다. 뷰 에디터가 되어 보세요!


4인 4색 뷰 에디터들의 이야기


카카오 뷰 바로가기
카카오 뷰 에디터 되는 방법
카카오 뷰, 가입 및 보드 발행 방법
카카오톡 채널 만들기
· 카카오 뷰 에디터 노하우 보기




보드 발행은 이렇게!

카카오 뷰에서 활약 중인 브런치 작가님의 채널을 구경해 보세요.


카카오 뷰에서 활약 중인 브런치 작가님의 보드


뷰 에디터로 활약을 펼치고 있는 브런치 작가님을 소개합니다. 작가님의 보드를 살펴보고 앞으로의 보드 주제나 발행 계획을 세워보는 것은 어떠세요?


박창선 작가님카카오톡 채널: "실무자들을 위한 브랜딩 이야기를 큐레이션합니다"

리모 작가님카카오톡 채널: "여행과 일상을 그림으로 기록합니다"

김혜령 작가님카카오톡 채널: "내 마음을 건강하게 데리고 사는 지혜를 나눕니다"

마시즘 작가님카카오톡 채널: "마실 수 있는 모든 것을 리뷰합니다"

윤파랑 작가님카카오톡 채널: "에디터로 살다 만화가가 된 고양이 집사의 이야기"

초록감성아빠 작가님카카오톡 채널: "육아 교육에 관심 많은 아빠의 감성 공감을 담아냅니다"

비범한츈 작가님카카오톡 채널: "무소유보다 현실적인 풀소유를 하는 디자이너의 일상을 공유합니다"

페리테일 작가님카카오톡 채널: "페리테일이 쓰고 그리고 찍은 이야기들을 배달합니다"

장노아 작가님카카오톡 채널: "멸종 야생 동물의 마지막 죽음을 기억하기 위해 그리고 씁니다"

유니유니 작가님카카오톡 채널: "INFP 일러스트레이터의 일상을 그립니다"





2. 작가님의 카카오 뷰 보드 큐레이션을 브런치 독자와 연결합니다.


작가님의 큐레이션을 브런치 독자에게 잘 전달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채널을 브런치에 표시해 드립니다.


1) 내 브런치에 카카오톡 채널 표시하기

브런치를 이용하는 카카오계정으로 카카오톡 채널을 만들면, 카카오 뷰 창작센터에서 내 브런치를 연동할 수 있습니다. 연동 후에는 작가님의 브런치 프로필과 본문 하단에 카카오톡 채널이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브런치에 연결되는 작가님의 카카오톡 채널


2) 내 브런치에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 변경·해제하기

브런치 앱의 '설정 > 카카오톡 채널' 메뉴에서 내 브런치에 표시할 카카오톡 채널을 변경 및 해제할 수 있습니다.

브런치 앱 설정 > 카카오톡 채널 연결하기



카카오 뷰 창작센터에서 브런치를 연동하면, 창작센터에서 내 브런치 글을 불러와 간편하게 보드를 발행할 수 있습니다. 작가님의 뷰 에디터 활동을 널리 알리고, 브런치 구독자가 카카오 뷰에서도 작가님의 채널을 추가할 수 있도록 연결하였습니다. 카카오톡 채널을 만들고, 카카오 뷰 창작센터에서 브런치를 연동해 보세요!


카카오 뷰 창작센터에서 내 브런치 연동하기

카카오 뷰 창작센터의 다양한 기능 구경하기

브런치 앱 v4.1.0 이상부터 지원됩니다.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세요!

※ 주의사항: 카카오 뷰 창작센터에서 브런치를 자동으로 연동하려면, 브런치의 카카오계정으로 카카오톡 채널을 만들어 주세요! [내 카카오계정 확인하기]
※ 브런치와 카카오톡 채널의 카카오계정이 서로 다르다면? [문의하기]
※ 카카오 뷰 창작센터에 내 브런치가 자동으로 표시되지 않는다면? [문의하기]





3. 카카오 뷰에서 브런치의 채널도 만나보세요!


그동안 브런치 채널을 통해 카카오톡 메시지로 전해드린 이야기를 카카오 뷰에서 더욱 풍성하게 다룰 예정입니다. 브런치 에디터가 테마별로 엄선해 고른 보석 같은 글, 떠오르는 작가 그리고 브런치에서 다루는 주요한 소식 등을 모아 전해드립니다.


브런치에서 좋은 활동을 보여주신 작가님 모두를 브런치 보드에 소개할 예정입니다. 꾸준히 자신만의 시선을 담아 글을 발행해 주시는 작가님과 글을 더 많은 독자분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브런치팀은 오늘도 고민합니다. 카카오 뷰에서 브런치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고, 다양한 큐레이션 콘텐츠를 만나 보세요!


브런치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고, 보드를 만나보세요!




브런치 글뿐만 아니라 작가님의 관점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는 매력적 공간 카카오 뷰의 에디터가 되어 보세요! 언제나 브런치 작가님의 창작 활동을 응원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브런치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카카오 뷰 창작센터 바로 가기

카카오 뷰 바로가기





FAQ


1. 브런치 작가 누구나 카카오 뷰에서 활동할 수 있나요?

가능합니다. 브런치 작가를 비롯한 누구나 뷰 에디터가 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뷰 바로가기
카카오 뷰 에디터 되는 방법
카카오톡 채널 만들기


2. 카카오 뷰에서 활동할 카카오톡 채널은 어떻게 만드나요? 브런치 작가명과 채널 이름이 같아야 하나요?

카카오 비즈니스 플랫폼에서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브런치를 이용하는 카카오계정으로 카카오톡 채널을 만들면, 카카오 뷰 창작센터에서 카카오톡 채널과 브런치를 서로 연동하고 보드를 쉽게 발행할 수 있습니다. 브런치 작가명과 카카오톡 채널의 이름이 같지 않아도 되지만, 지금까지 브랜딩 해오신 브런치 작가명으로 꾸준히 창작 활동을 이어 나가시는 건 어떨까요? :)

카카오톡 채널 만들기
카카오 뷰 창작센터 바로 가기


3. 카카오 뷰에서는 어떤 콘텐츠를 발행해야 하나요?

'카카오 뷰'는 창작자가 자신만의 관점으로 콘텐츠를 선별하고 해석한 '새로운 시선'을 나눌 수 있는 공간입니다. 다양한 관점과 주제로 콘텐츠를 선별하여 '보드'를 발행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뷰의 보드란, 텍스트·이미지·동영상을 아울러 다양한 곳에 흩어진 콘텐츠를 하나의 관점으로 모으는 새로운 창작 단위입니다. 브런치에서 발행했던 글을 모아 보드로 발행하거나, 내 글과 다른 작가의 글을 묶어 함께 소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자세한 예시는 위에서 안내해 드린 브런치 작가님의 보드를 살펴보면 도움 되실 거예요!

카카오 뷰, 가입 및 보드 발행 방법
· 카카오 뷰 창작 가이드
· 카카오 뷰 에디터 노하우 보기


4. 카카오 뷰 창작센터에서 내 브런치가 표시되지 않아요. 카카오톡 채널을 만들었는데 내 브런치에 표시되지 않아요.

브런치를 이용 중인 카카오계정으로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하셔야 브런치의 다양한 기능을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 만든 카카오톡 채널과 브런치의 카카오계정이 동일한지 확인해 보세요! 궁금하신 점은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확인에 도움드리겠습니다.

∙ 내 브런치의 카카오계정 확인하기: [브런치 설정 > 카카오계정]
∙ 내 브런치와 카카오톡 채널의 카카오계정이 서로 다르다면? [문의하기]
∙ 카카오 뷰 창작센터에 내 브런치가 자동으로 표시되지 않는다면? [문의하기]


5. 내 브런치에 다른 카카오톡 채널을 표시하고 싶어요, 카카오톡 채널을 표시하고 싶지 않아요.

브런치 앱의 '설정 > 카카오톡 채널' 메뉴에서 내 브런치에 표시할 카카오톡 채널을 변경 및 해제할 수 있습니다.




* 브런치 고객센터: http://kko.to/brunch_help





매거진의 이전글 '띵동! 글쓰기 약속 알림이 도착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