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안전은 투자입니다

by 국박사

10여년 넘게 행사 제작을 하면서 안전사고만큼 사람의 간담을 서늘하게 하는 일은 없습니다. 저 또한 몇차례의 기억에 남는 안전사고들이 있었습니다. 얼마전 대구 치맥페스티벌에서도 사망사고가 발생했었습니다. 누구의 잘못을 따지기에 앞서 사망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행사의 성공와 별개로 큰 문제가 발생합니다.

https://www.yna.co.kr/view/AKR20190718164000053

최근엔 제안사를 선정하는 입찰에서도 안전관련 배점이 필수가 되면서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한층 강화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안전에 대한 전략이라는 것은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 더 많이 준비하고 더 많이 대비하는것 외에는 없습니다. 그렇기에 안전은 비용과 정비례합니다. 즉, 비용을 지불하면 할 수록 안전할 확률은 더 올라갑니다. 물론 비용이 최대치라하더라도 안전이 100%라는 것은 없습니다만 확률적으로 안전에 쓰는 비용이 올라갈 수 안전 확률은 올라가는데 통상적 입니다.

kt_telecop-jpg.jpg 더 안전하려면 그만큼의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자동차도 ABS, 에어백 등 비용을 지불할 수록 더 안전하고, 식당에서도 세스코와 같은 식품안전 솔루션에 투자를 하면 더 위생적이 됩니다. 개인 주택도 세콤과 같은 안심 솔루션에 투자를 하면 더더욱 안전하죠. 이처럼 투자를 해야 안전의 확률이 더 높아집니다. 하지만 행사 제작비라는 것이 뻔한 지라 안전에 관한 별도의 비용을 투자하는 것이 쉽지 않은 일입니다. 안전은 비용과 직결됩니다. 하지만 그 비용은 곧 투자라는걸 알아야 할 때 입니다.

keyword
이전 18화이벤트연출도 자기만의 색을 갖추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