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용현 Feb 19. 2017

상처받지 않으려고 아무 것도 하지 않았다

내생의 모든 이별에 관하여

사람과 멀어지지 않기 위해

아무 것도 하지 않았다.


고백은 스스로의 독백으로 끝냈고

그 사람은 나의 인연이 아니라 단정하며 마음을 잇지 않았으며 어떤 감정도 알리지 않았다.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

다행이었을까.

그 누구도 사랑하지 않은 채로 제자리여서

상처받지 않았고 사람과 멀어지지 않았다는 일이 정말 괜찮은 일이었을까.

아무 말도 어떤 말도 하지 않은 채로 끝난 그 시절에.


글 사진 이용현


매거진의 이전글 나는 당신과 자주 약속을 어겼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