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용현 Sep 16. 2019

이미 나는 나로 특혜를 입었다

특권이다 특혜다 말이 많은 요즘 다 모르겠고, 생명을 가지고 태어난 것만으로 나는 누군가가 부러워하는 삶일수도 있다는 태도를 지니려한다.

많은 혜택을 물질로 받지 못했을지라도 부모의 가르침, 좋은 친구, 존경할만한 스승, 선배, 따뜻한 인연등으로 나는 특혜를 입었다고 생각한다.

우린 너무 스스로를 과소평가하여 비교의 잣대만 내세운다.
내가 얼마나 특별한 존재인지를 까먹은 채 말이다.


이미 나는 나로 큰 특혜를 입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비교를 막아설 때 행복해진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