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용현 Dec 15. 2019

마음을 아끼지 않는 겨울이 되었으면

오뎅바에 앉아
사람들과 한잔 하다가
얼떨결에 합석을 하고
얼굴이 빨개지도록
술을 마셨습니다.
얼마간의 눈치를 보다가
침묵을 깬 건 상대였고
얼어붙었던 마음이 짠하는 동안마다
짠했습니다.


같은 직장인의 설움이 담긴
직장살이의 고됨이
나름마다 씁쓸한 안주로 떠올라
긴 술을 푸게 했습니다.


2차는 펍으로 가 춤을 추고
다시 그곳에서 만난 사람은
서로 나이가 같다며 낄낄댔지요.


집으로 가는 길 방향이 같으니
중간에 내려다 줬는데
택시가 잡히지 않아 그만
삼십 분을 걷다가 멈춘 거리에서
손만 허공에서 휘휘 젓는 서로를
바라보는 서울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추위에 온몸을 떠는 동안
둘 사이의 중간지점에 택시 한 대가 멈추고
어디까지 가세요 손님은 요 어디까지 가세요.
우린 그만 합승을 하였습니다.


택시가 죽도록 안 잡혀서
오늘 내가 서울에 살고 있구나 했습니다.
저는 오늘 어디서 놀고 오는데
즐거웠나요 저는 별로였어요
스트레스받으면 신나는 음악을 들어요
요즘은 신나는 음악을 들어도 왜 신나지 않는 걸까요


시시콜콜한 이야기를 하다가
집에 오는데 눈물이
한 바가지씩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차가운 눈이 떨어지는 줄 알았는데
뜨거운 눈물이었습니다.


합석과 합승을 하고 난 뒤
우리는 혼자서는 살 수 없는
함께 살 수밖에 없는 인간이구나 했습니다
뜻밖에 따뜻한 겨울이었습니다


조금은 아파도 마음을 아껴서는
겨울은 되지 말아야겠습니다.
각자의 시간으로 뿔뿔이 흩어지 우리가 될지라도.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살아있는 것만으로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