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순훈 Dec 30. 2015

불만이 있는 사람에게

모든 것은 내 안에 있습니다

불만이 폭주하는 시대입니다.

세상을 살면서 늘 만족할 수는 없지만, 불만이 너무 많은 것도 문제입니다.


우리는 예전보다 더 많은 것을 갖고 더 잘 살게되었는데도, 사람들은 여전히 자기가 불행하다고 여깁니다.


 주변과 비교하면서  "나는 왜 이렇게 불행한가"하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불만의 본질은  결핍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욕망'에서 생기는 겁니다.


자기의 능력보다 더 많은 것을 탐내는 사람은 항상 많은 불만을 갖게 됩니다.

그래서 훔볼트는 이렇게 말합니다.

"대개의 인간은 자기의 운명에 대해 과대한 요구를 하기 때문에 불만을 갖게 된다. "


주어진 인생을 이기는 힘도,  무너지는 요인도 다 내게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당신에게 힘을 드리기 위해,  세상의 모든 불만을 해결하라고 신에게 요구하는 기도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그것을 보면 답을 좀 얻을 것입니다.




신에게 드리는 기도


                         

                -미국 장애인 협회 회관에 걸려 있는 글




나는 신에게 강하게 만들어 달라고 부탁했다.


하지만 신은 나를 나약하게 만들었다.

겸손해지는 법을 배우도록.


나는 신에게 건강을 부탁했다.

더 큰 일을 할 수 있도록.


하지만 신은 내게 허약함을 주었다.

더 의미 있는 일을 하도록.


나는 신에게 부자가 되게 해 달라고 부탁했다. 행복할 수 있도록.


하지만 난 가난을 선물 받았다.

지혜로운 사람이 되도록.


나는 신에게 재능을 달라고 부탁했다.

사람들의 찬사를 받을 수 있도록.


하지만 나는 열등감을 선물받았다.

신의 필요성을 느끼도록


나는 신에게 모든 것을 부탁했다.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지만 신은 내게 삶을 선물했다.

모든 것을 누릴 수 있도록.


나는 내가 부탁한 것을 하나도 받지 못했지만

내게 필요한 모든 걸 선물 받았다.








우리는 신으로부터 모두 받았습니다.

한 번 확인해 보십시오.


내가 가진 것들이 얼마나 많은 지.

모든 것은 내 안에서 시작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바보처럼 산다는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