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a de Santar 포도원
포르투갈은 전 국토가 포도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 만큼 포도주의 생산량, 그리고 1인당 포도주의 소비량이 많습니다. 그만큼 다양한 와인도 생산되는데, 포르투갈 최대 생산자는 큰 그룹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와인이라는 곳인데요, 여러 개의 포도원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이 포도원의 주력 와인이라 할 수 있는 Casa de Santar(산타 와인이라 생각하면 쉽겠네요)라는 포도원을 다녀왔습니다.
해마다 수확 파티도 열고 있으며 포르투갈 내 공급자, 브라질 공급자, 전세계의 수입자를 대상으로 초대행사를 열고 있습니다. 저는 운 좋게도 초대를 받아서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포르투갈은 모든 것들이 무엇인가 아련하고 섬세한 어떤 것들로 가득차 있는 듯 합니다. 인구가 적어서 부동산 투자 이민을 하면 재산세도 10년인가 면제해준다는 말도 있고, 전국토 인구가 1100만 밖에 되지 않다고 합니다. 맘 같아서는 돈만 있으면 퇴직해서 포르투갈 중부 비에수(Viesu)같은 도시에서 정착해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네요.
Find local businesses, view maps and get driving directions in Google Maps.
www.google.com
본 글은 Portugal Global Wines 의 협찬과 AICEP(Agência para o Investimento e Comércio Externo de Portugal)의 후원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