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징조

20240918/수/포겸(포기한 염서)

by 정썰
#청개구리

출근길. 라운지 출입문 도어록에 손을 대려는데 유리창에 엄지 반만 한 청개구리. 유리창의 턱은 고착 1센티미터 정도 될까? 궁금했다. 두 가지가.

어디서 왔을까? 왜 여기 있을까? 예쁘고 신기해서 사진에 담아 SNS에 올려본다. 후배이자 제자이자 페친인 녀석이 ‘청개구리는 아무한테나 안 간다던데 선배님이 인덕이 있으셔서 찾아왔나 봅니다 ㅎㅎ’라는 댓글을 달고 갔다. 사회생활 잘할 녀석. 후보생 시절에도 살가운 친구였다.

점심때 산에 오르려 나오는데 그대로 있다. 숨은 쉬는 거겠지? 귀를 대볼까 하다 그냥 간다.

매일 오르는 코스에 변화를 좀 줬다. 오르막 두 구간과 내리막 한 구간을 달리기 시작한 지 좀 됐다. 덥고 숨이 턱턱 막히지만 적응이 된다. 오르막을 달리는 이유는 운동의 강도를 올리기 위함이고 내리막 달리기는 시간을 줄이기 위함이다. 내려오는 길에 흠칫 놀랐다. 시멘트 포장 구간을 돌아 내리는데 뱀이다. 연화사 고양이, 숲 속의 딱따구리, 사슴에 이어 뱀은 처음이다. 더 놀란 건 입에 쥐를 물고 똬리를 틀고 있다. 살짝 소름 돋는 순간을 살짝 피해 돌아 내려오다 댕댕이 두 마리와 산책길 오르는 부부를 만났다. 초면이지만 경고를 전했다. 주먹만 한 댕댕이들이 놀랄까 봐.

청개구리는 그대로다. 살짝 걱정이 되지만 건드리지 않았다.

또 두 가지가 궁금해졌다. 꿈을 꾼 건 아닌데 꿈 해몽을 찾아본다. (뭐지?)


‘청개구리는 매우 강력한 영적 상징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따라서, 청개구리 꿈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따라서, 청개구리 꿈은 당신의 인생에서 매우 좋은 순간을 나타낼 뿐만 아니라, 많은 행운이 자신을 따르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대부분의 의미는 매우 긍정적입니다. 아마도 당신의 삶에 새로운 변화를 일으키며, 그것은 당신의 삶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따라서, 당신은 이 단계를 활용하여, 당신의 삶을 더욱 성장하고, 발전시키도록 하십시오.‘ 좋네. 접수.


‘일반적으로 쥐는 해로운 동물에 속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뱀이 쥐를 잡아먹는 것은 나쁜 것을 없앴다는 의미로 재물적인 이득이 있을 수 있으며 힘 있는 귀인이 도울 것을 암시합니다. 근심거리를 없앨 수 있게 되는 좋은 기회가 생긴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이것도 좋군. 접수.


두 가지가 또 궁금하다. 청개구리는 언제, 어디로 갔을까? 꿈에도 나올까?

keyword
이전 11화M- 0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