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우성 변호사 Nov 01. 2020

고객만족서비스 앙케이트 유감


낮에 회사에 나오려는데 차 오른쪽 앞바퀴가 펑크난 것을 발견. 

보험사 긴급출동 서비스를 신청했다.


신고한지 불과 10분만에 서비스 센터에서 기사님(50대 중반으로 보임)이 나오셔서 타이어 공기 채워주고 못 때문에 상처난 부분을 땜질해 주셨다. 하필 비가 오는 바람에 비를 많이 맞고 조치를 하셨다(내가 우산으로 최대한 비를 가려보려 했지만 어쩔 수 없이...).


이것 저것 자세하게 설명하고 나서는 마지막으로 한마디 하셨다. 


"나중에 카톡으로 서비스 만족도 조사 앙케이트 오면
 '꼭' 좀 좋게 표시해 주시겠습니까?" 

그런데 그 부탁이 가볍게 들리지 않았다.


그로부터 10여분 뒤 보험사에서는 카톡으로 '방금 받은 서비스에 대한 평가'를 물어왔다. 항목이 5개 정도였고, 10점부터 1점까지 점수를 매길 수 있었다. 난 5개 항목 전부 10점에 체크했다.


제일 마지막 난에 '불만이신 분들은 400자 이내로 불만인 사항을 기재해 주세요'라고 적혀 있었다. 물론 나는 쓰진 않았지만...


긴급출동 서비스를 받을 때는 마음이 상쾌했는데, 그 기사님의 부탁, 그리고 이어진 앙케이트 항목을 보고는 마음이 무거워졌다. 

서비스 개선을 위한 피드백이 필요해서 그러겠지만, 서둘러 짐을 챙겨서 돌아가시는 그 뒷모습이 눈에 밟혔다.


자식들은 잘 알지 못하는 이 시대 가장들의 모습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는야 알바트로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