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oonik Nov 24. 2019

새로운 집으로 이사한다.

2년을 살았던 원룸에서 투룸으로

내일이면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한다.

회사와 가까운 곳에 위치한 원룸 오피스텔에서 투룸 빌라로 간다.


대학교 때 기숙사 살던 기간을 제외하고 

나의 독립은 30대에 시작되었다. 집과 회사가 거리가 멀어 출퇴근이 용이한 원룸 오피스텔로 시작했다.


어느덧 4계절을 2번 경험하니 이사가야할 시기가 되었고 

나는 더 넓은 집으로 가고 싶어 투룸이 있는 빌라를 계약했다.

서울의 전세값은 비쌌고 방도 많지 않아서 집을 알아보는데 참 힘들었다.

우여곡절 끝에 그래도 맘에 드는 방이 있어 바로 계약을 했고 그 집에 내일 이사를 간다.


독립된 공간이 생기면서 느낀 것 중에 

사람은 사는 공간이 참 중요하다는 걸 많이 느꼈다. 주변 위치도 중요하겠지만 

직접적으로 우리가 사는 공간을 어떻게 꾸미냐에 따라 우리의 삶이 달라진다고 생각한다.


어느 인테리어 관련된 잡지를 보던 중 맘에 드는 구절이 있어 소개한다.

"나는 공간이 곧 생활과 당신의 생활습관을, 나아가 인생을 바꾼다고 믿고 있습니다."

나는 윗 말에 정확하게 공감했다. 우리가 살고 있는 공간이 우리의 인생을 바꾼다는 말.

그래서 나는 이사 가는 집의 공간을 내가 살고자 하는 인생을 담아보려고 한다.



작가의 이전글 시작이 두려웠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