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백승민 Oct 10. 2016

네남자의 스타트업 첫경험#56DAY

화이팅!

01. 소스박스를 어떻게 해야할지 좀 더 고민해봐야겠지만

소스박스만 우리가 판다고 했을때 사업자에 식료품 소매업을 추가해야한다.

(상담결과 522109번으로 하면된다고 한다)


02. 그리고 소스를 완제품으로 우리가 파는건 따로 허가가 필요없는듯 싶었다.

(ex_청정원 고추장 등)


03. 저번에 산 고추장을 반납시키기로 하였다. 고추장 회사 자체적인 문제로 남은 물량을 택배로 보내주면 그 금액을 돈으로 환산해서 준다고 하였다.

(팔지 않아 다행이다)


04. PG사 연동을 위해 서류를 발급받았다. 내일은 나이스페이쪽으로 관련 서류 등기로 보낼예정이며 카카오페이는 이번주중으로 사이트에 사진 다 올리고 보낼예정이다.


05. 오전에는 IR 제출서류를 내야한다고 해서 작성했다. IR인줄 알았는데 크라우드펀딩식으로 진행되는듯 보였다. 크라우드펀딩답게 리워드가 있어야되는데... 5,000원을 기준으로 20,000원까지 금액만큼 한메뉴씩 식자재를  보내준다고 하였다.(주소가 연계한 중형마트 주변에 없으면 어뜩하지? ㅎㅎ)


06. 내일은 IR사전교육이 있다. 우리팀은 3명 참석 예정,


07. 카드뉴스가 올라갔다.(전자레인지 사용법 꿀팁)


08. 수요일쯤은 필라프 만드는 카드뉴스가 올라갈 예정이다.


09. 홈페이지 main 이미지가 바꼈다.(함 들어가서 봐보세요~)


10. 사이트에 우리의 얼굴과 진심이 담긴 손편지를 넣자!

(민호가 편지지 디자인 가안은 만들었다_사진_멘트 포함)


11. 이번주 또는 다음주 중으로 진짜 팀원간 계약서를 쓸 예정이다.

(지분 및 역할 등)

(참고하시고 도장가지고 오시길)


12. 오늘은 kbs 촬영으로 인해 인원참석차 사진 찍는 행사가 많았다.


13. 내일 오후에 전대창업보육센터에서 간담회 한다고 했는데 안간다고 했다....ㅎㅎ

(하지만 저번에 물어보니 사업비는 어떻게해서든 다 써야한다고함!)


14. 오늘은 민호의 생일이다. ㅊㅋㅊㅋ

(그래서 오늘은 점심으로 맛있는걸 먹었다^^)


<해야할것>

1. 쿠킹클래스 열어야되는데 이 행사 기획을 누군가 맡아서 진행해야한다.

(팀원간 같이 기획 후 ppt를 만들어 쿠킹클래스 장소를 협조받을 예정이다.)

(만들어 두면 어디든 두두릴 수 있을거 같다.)

(지금부터 추진해야 11월 또는 12월 부터 가능할듯 싶다)


2. 19일에 와이마트 미팅 전에 저번 회의에서 나왔던 Y-mart가 우리와 함께 하면 좋은 이점을 정리해야한다.

(크게 3가지!)


3. 편지를 써야한다.


4. 자주묻는질문 정리를 해야한다.


5. index 메인페이지 디자인을 모바일형으로 수정해야한다.


6. 내일을 기준으로 IR준비도 천천히 해야한다.

(IR은 26일이다.)


7. 13명에게 설문조사를 진행해야한다.


8. 날잡고 전대 자취가구 세대조사를 해야한다.

(힘들겠지만 넷이서 직접 발품 팔아서 해야할듯 싶다! 통계참고 ㄴㄴ)


9. 사이트에 에스크로 마크 넣어야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네남자의 스타트업 첫경험#55days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