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햇살샘 Feb 12. 2022

울타리

누구의 인정도 아닌

"남이 나에게 기대하는 모습으로 살기 보다내가 만족하고 즐거울 수 있는 일에 우선순위를 두자그리고 내가 만든 나의 울타리를 지키기 우해 계속해서 조력하자울타리를 만드는 것도 어렵지만그 울타리를 지키는 것은 더 중요하고 힘든 일이다."

누구의 인정도 아닌(이인수이무석)



사랑받고 싶어 

울타리를 허물었습니다     


‘No’라고 말하는 것이 어려워

‘Yes’맨으로 살았습니다     


부모님께 사랑받고 싶어

친구들에게 사랑받고 싶어

학생들에게 사랑받고 싶어     


자꾸만 내 울타리는 허물어집니다.     


난 내가 누구인지

잊어버렸습니다 

    

“OOO, 너답게 살아.”


나다운 게 뭘까요?

나답게 살면 사람들이 날 싫어하면 어쩌죠?

제가 좋아하는 것, 제가 하고 싶은 것은

꾹꾹 누르는 것이 미덕일까요?     


여전히 난 타인의 사랑을 갈구하지만,

조금씩 울타리를 세우기 위해 작은 벽돌을 쌓습니다     


나의 색깔을 찾고자 조금씩 용기를 냅니다

작가의 이전글 벌떼 위로를 받았던 글쓰기 강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