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oowa Feb 09. 2023

흩어지다

양쌤의 another story 34

도대체 나는 너와 어디서 헤어졌을까.     


헤매다 찾은 길은 가파르고

냄새는 쓸쓸하다     


한여름에 헤어졌던 우리 

겨울의 끄트머리 빈 가지 무성한 하늘 아래 

너를 만났다


돌 위의 시는 여태 그대로인데

나무도 풀도 늙어버렸다     


껍데기만 남은 슬픔인 줄 알았는데

나의 부끄러움은 영 삭질 않았다     


나 없이 올라갔을 길을

함께 내려온다   


내려오는 길은 더딘데

자꾸만 숨이 차올라 쉬어야 한다     


비로소 헤어질 준비가 되었다     


아니, 그렇지 않았다    


마음에 산란한 발자국을 수없이 남긴 후에야

너를 보낸다     


흩어진다…     


안녕.

매거진의 이전글 기대어 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