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소리를 찾아서

-220531_일상리뷰

by 나는별연두

01. 목소리가 첫인상을 좌우한다.

요즘 내가 하는 일은 목소리와 관련된 것이 많다. 명상가이드나 캘리그라피 수업가이드 모두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다보니 … 코로나 이전과 다르게 뭘하든 타인에게 목소리로만 젤 먼저 다가가게 되는 일이 많아졌다. 물론, 무얼하든 (명상이든 캘리그라피든) 그 분야 자체에 대한 깊이를 가져야하는게 우선인 것은 알고 있지만 목소리가 내 첫인상을 좌우하는 일이 많아진 것이다.


@unsplash


02. 보이스 스타일링 수업을 듣게 되었다.

보이스스타일링에 대해 관심이 많아서 틈틈히 관련 수업참여 기회를 노리고 있던 나였다. 5월, 기다리고 기다리던 보이스스타일링(일명 나.보.스)수업이 시작되었다. 일상의 속도에 가속이 붙은 시기여서 수업에 좀 더 집중하지 못했던 아쉬움이 크지만, 내 목소리를 알아가고 그 소리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가는 시간이 소중한 나날들이었다.


회사다니던 시절 ‘목소리가 너무 졸린거 아냐?’ 라는 말을 들은 적이 있어서 이후 명상가이드로 목소리에 대한 칭찬을 들었을 때에도 ‘진짠가?’ 하는 의문이 맘 속에 맴돌기 일수였다. 그러던 내가 나보스 수업을 들으면서 이 의문을 잠재울 수 있었던 이유!


@unsplash

전문가 코치님 두 분이서 내가 부족한 부분들(콧소리가 나는 부분들.. 어색하게 또박또박 읽는 부분들..)을 매번 하나하나 체크해주시고, 목소리를 발전시킬 수 있는 방향(마스크공명법, 소리를 앞으로 보내는 발성등등)을 설정해주시니 뭔가 실질적 자신감이 생겼달까? 현재 나의 수준을 좀 더 객관적인 눈으로 바라볼 수 있게 되니 지금 좀 부족해도 ‘뭐어때, 잘할수있는 방법에 대한 감 잡았으’ 이런 느낌?! ㅎㅎ


더불어 내 목소리를 자꾸 자꾸 듣고 씹고 즐기다보니 내 목소리가 점점 더 익숙해지고 친근해져서 좋아지는 효과가 있었다. 아.. 이래서 우리 아들이 내 명상 가이드를 좋아하는구나?!(막 근.자.감 까지 생긴 ㅎㅎㅎ)


중간중간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무사히 한 달간의 수업을 마친 후기는 여기까지. 그리고 경수점 따스코치님과 유진코치님이 운영하시는 나보스 수업 완전 추천!!




1)경수점 나보스 6기 오픈링크

2)경수점 캘리성장하기(날아올라) 오픈전 하트꾸욱! 링크

https://excollectshop.com/suggest/?idx=215

https://excollectshop.com/shop_view/?idx=341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