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장여름 Feb 25. 2023

어디로 가는 거예요?

동네 한 바퀴

"선생님이 오늘은 카메라를 가지고 왔어.

이 카메라는 말이지."


내가 이렇게 말하면 아이는 눈을 동그랗게

뜨고 카메라를 쳐다본다.


10년 전만 해도 스마트 폰보다는 카메라로

사진 찍는 게 더 멋스럽고 묵직해 보였다.


그리고 내가 사는 지역은

도시와는 거리가 먼 시골이었으니


묵직한 카메라를 들고 다니는 선생님의

모습이 조금은 특별해 보이지 않았을까


그렇게 아이와 나는 동네 한 바퀴를 돌았다.


어떤 날은 카메라를 내밀어


"이번에는 네가 사진작가고 내가 모델이다."

혹은

"자연이 모델이야. 찍고 싶은 걸 찍어봐."

내밀었다.


쑥스럽게도

수줍게도 받아들였던 아이들의 표정에서


내가 건넨 사소한 표현이 이 아이들에게

소중한 경험이었겠구나 라는 사실은

아주 나중에 알게 되었다.


미술은 어떤 역할이 있을까

나는 오늘도 생각해 본다.



매거진의 이전글 벌써 10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