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장여름 Jan 23. 2023

벌써 10년

딱 10년만

"자, 오늘은 밖으로 나가자."


"그럼 그림은 어디에서 그려요?"


"밖에서 그리지. 이렇게 날이 화창한데"


 "밖에서요?"


이렇게 묻고 그 아이 둘의 반응이 싫어요!

였다면 나는 그 아이 둘과 한 번도 해보지 않았던

밖으로 미술을 할 수 있었을까?


그저 선생님을 믿고

선생님이 하자는 대로 따라와 주었던


아이 둘


학교 운동장으로 나무를 그리러 가고

근처 바닷가로 나가 발에 물 담그는 미술을

아이 둘이 받아주지 않았다면


나는 이게 미술일까? 를 시도해 볼 수 있었을까.


10년이 지나 우연히 두 아이를 다시 만났다.


나중에 듣게 된 사실이었지만

나는 그 표현을 듣고 마음이 붉어졌다.

 '이런 좋은 선생님이 또 있을까'


나는 좋은 선생님이었을까?

그 아이 둘이 좋은 학생이 아니었을까.


맞다.

내가 좋은 선생님이 되었던 건

그 아이 둘이 좋은을 가진 아이였기 때문이다.


운이 좋은 선생님이었다.

지금 돌이켜보니 더 그러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뭐든 시작해 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