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월 1일

운동으로 몸과 마음의 코어힘을 기르자.

by 이잎싹


오늘 아침에 눈을 떴는데 컨디션이 좋았다.

몸이 가볍고 상쾌한 기분.

목표 듣기와 명상과 시각화를 할 때도 머릿속이 맑았다.


오전 11시에 네일케어 예약이 되어있어서 다녀왔다. 우리 집 바로 옆건물에 네일숍이 있어서 외투도 걸치지 않고 후다닥 다녀왔는데 오늘은 내가 좋아하는 선생님이 해주셨다. 상냥하고 꼼꼼하게 해 주신다. 결과물은 역시 만족이라 기분이 좋았는데 이 또한 감사한 일.


낮에는 오랜만에 회사 대표님을 만나 식사도 함께 하고 커피도 마시며 시간을 보냈는데 역시나 대표님과 나누는 대화는 언제나 좋다.


올해를 맞이하면서 내가 대표님께, 조언이나 이렇게 저렇게 했으면 좋겠다~ 싶은 것들을 말씀해 주시면 따르겠다고, 나는 나대로 열심히 한다고 하는데 맞는 방향인지 모르겠으니 뭔가 더 발전시켰으면 하는 부분은 알려달라고 말씀드렸었다.

그 이후, 운동 삼아 걸을 때 영어공부를 했으면 좋겠다고 하셔서 바로 다음날부터 실천에 옮겨서 하고 있는데 오늘은 ***선배님이 롤모델이라면 그분의 모든 작품을 되도록이면 순서대로 보면서, 그냥 보지 말고 뜯어보면서 배웠으면 좋겠다고 말씀하셨다.

사실 나는 롤모델이 딱히 없었다. 근데 최근 들어 롤모델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팍 들어서 대표님께 여쭤봤었다. '저는 누구를 롤모델로 생각하면 좋을까요?' '글쎄.. 같이 고민 좀 해볼까?' 그러고 나서 나 스스로 목표가 생겼는데 자연스럽게 ***선배님이 롤모델이 되었고 살짝은 비슷하다는 생각도 들었다.

여하튼 오늘부터 ***선배님 파헤치기 시작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하신 말씀은 시상식에서 상을 받게 되면 꼭 '이런' 말을 했으면 좋겠다고 하신 건데, 이건 비밀. 히히


이렇게 하나씩 해야 할 것들, 집중할 것들이 생기니까 든든한 마음이다.


그리고 오늘 헬스장 등록을 했다. 오늘부터 바로 운동을 시작했는데 12개월 회원권이니까 최대한 매일매일 운동하면서 몸과 마음을 단련해 보자!


오늘 운동 기록.

러닝머신 빠른 걸음으로 30분

하복근 30,30,40 총 100개

옆구리 30*2 총 60개

플랭크 2분

스쾃 20*3

런지 15*3

스텝밀 10분

힙어브덕션 안쪽 15*3 바깥쪽 15*3

스트레칭 마무리


집에 오는 길에 마트에 들러 우유 두팩을 샀다.

집에 도착해서 우유 200ml + 검은 견과류 가루 5큰술 + 꿀 약간 쉐킷쉐킷 해서 원샷 때렸음

(검은 견과류 가루는 엄마가 시장에서 검은콩과 이것저것 다양한 견과류를 섞어서 만들어주신 건데 영양만점 꿀맛이다.)


오늘도 감사한 것들로 가득 채워진 소중한 하루였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2023년 1월 3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