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철미 Jun 10. 2022

온 우주의 기운이 나에게 모인 날

워킹맘의 아침도 좋을 수 있어요

오늘은 꽤 산뜻한 시작이다.


아이 둘 다 적당히 여유로운 시간에 기분 좋게 눈 떴고, 그래서 첫째를 실컷 안아줄 수 있었다.

새벽에 둘째가 깨는 횟수도 서너 번 정도로 줄었고

일찍 잠든 덕분에 아침에 나도 몸이 가볍다.


이건 뽀로로 ㅋㅋEBS 사랑해요

한글 용사 아이야 덕분에 아침밥 차리고, 식히고, 아이들 간식까지 방해받지 않고 챙길 수 있었고

아이들은 달걀찜 하나 반찬에도 밥을 남김없이, 둘째는 뱉어내지도 않고 첫째는 스스로 다 먹어줬다.

거품을 다 씻어냈는지 알 수 없지만ㅋㅋㅋ나도 머리 감고 화장도 했으며

우리 아들들은 꼼꼼히 양치도 세수도 썬크림도 발라줬다.


첫째가 흙이 묻어 더러운 신발을 빨아주기로 해놓고 일주일째 안 빨아줬다고 시위했을 때 살짝 위기가 왔지만 화도 안 내고 등원시켰다.

보내고 나니 비타민 안 챙겨 먹인 게 좀 걸리지만

저녁에 먹이지 뭐 ㅋㅋ


지난주 생일이어서 이번 주에 택배가 미친 듯이 왔다.

신랑이 찍어 보내며 [잘 살았네]라고 해주는데 기분이 괜히 몽글몽글.


어제 급히 뛰어 출근하는 날 봤던 단골 카페 사장 언니가 커피 하나 쥐여 보낼걸 내내 마음이 쓰였다는 아침 인사에 뭉클.


그냥 눈에 보이는 옷 챙겨 입었는데 편하고 좋은 데다 물기만 말려서 머리 안쪽은 젖어있는 덕분에 걸으면서 요리조리 만지니 머리도 맘에 든다.

금요일이라 그런가

내 마음이 좋아서 그런가

그냥 꽤 산뜻한 하루 시작 ㅎ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께 이 기운이 전해지길!



매거진의 이전글 아무것도 없는 제가 건방지게 둘을 낳았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