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아람 Sep 15. 2023

따뜻한 커피를 마신다 어느새


오랜만에 따뜻한 커피를 마신다.


아침부터 비가 내리고 선선한 바람이 분다.

남편이 틀어놓은 선풍기 앞에서 '춥다'는 말이 나왔다.

어느새...


학원 수업을 마치고 밤 열 시에 들어온 아들에게 저녁에 남겨둔 치킨을 내밀자 좋아한다. 아들 앞에 앉아서 이야기를 나누다 나는 기어이 참았던 잔소리를 쏟아내고야 말았다.

"너 요즘 외모에 너무 신경 쓰는 거 아니니, 학생이 무슨 펌이야. 네가 지금 그런데 신경 쓸 때야?"

아들이 치킨을 먹다 말고 일어서 방으로 들어갔다. 그렇게 좋아하는 치킨을 남겨두고.


아들이 며칠 동안 내게 먼저 한 말, 아니 문자라고는 '용돈 주세요'.

뚱한 목소리로 인사만 겨우 하고 왔다 갔다 하는 아들.

꽃게탕도 됐다 하고 비빔밥도 안 먹는다 하니 아들의 눈치가 보인다.

어느새...


어느새 넌 엄마의 잔소리를 들어주기 힘든 나이가 됐구나.

어느새 내가 너의 눈치를 보게 됐구나.


빗소리가 유독 쓸쓸하게 느껴진다.

어딘가로 훌쩍 떠나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오랜만에 친구를 만나는 장소가 장례식장이 되는 나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