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디어 마이 데이지 Feb 17. 2021

벌건 얼굴로 살아 보았다.

Instagram @largeraji









밥상 뒤집어엎듯이 세상을 뒤집어엎고 싶던 때가 있다.

그때의 나는 우울증과 분노 때문에 매일 얼굴이 벌겋게 달아올랐었다.

정신과 상담을 받을 땐 나의 우울하고 화난 마음이 차분하게 가라앉아 얼굴이 노랗게 변했지만 다시 벌겋게 타오르는 건 금방이었다.

그렇게 붉은 얼굴로 6년을 지냈다. 힘들었다. 나의 주변 사람들도 힘들어했다.

나와 나의 사람들을 위해 잘 살고 싶었다. 그래서 소망했다. 이번에는 맑은 초록 얼굴로 살고 싶다고. 그럼 다시 벌겋게 달아오르기엔 시간이 걸리지 않을까 싶어서.

작가의 이전글 엄마의 허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