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디어 마이 데이지 Feb 18. 2021

나의 물건이 엄마의 물건이 될 때

Instagram @largeraji






아이를 낳기 전에는 나의 물건이 있었다. 애착이 가는 물건, 나를 위한 물건. 그리고 그 물건들은 내 아이가 원하는 것과 별 다를 바 없었다.


최신 전자 기기, 자전거, 피규어 같은 나만을 위한 물건 같은 것들. 그런데 이젠 나의 물건은 가족을 위한 것들이 많다. 쥬서기, 오븐, 믹서기 같이 가족들을 위한 물건.


나도 내 아이처럼 자전거를 가지고 싶다 생각했다. 그런데 바구니가 있는 자전거가 (가족들을 위해 장 보기 위함) 엄마들이 타는 자전거인 게 당연한 것처럼 느껴졌다.


이제는 잘 모르겠다. 내가 원하는 내 자전거는 무엇일까. 나를 잊고 사는 것 같아 쓸쓸하다.






작가의 이전글 눈꺼풀이 필요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