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작은청지기 May 02. 2023

결혼 29년 차

부부이야기

결혼한 지 29년째다.


이 정도 함께 산 중년 부부들 중에서 신혼시절의 닭살 돋는 애정행각을 이어가는 분들은 얼마나 있을까? 나는 남들에 비해서 힘든 연애와 결혼을 했기에 평생 뜨거운 사랑을 나누면서 살 줄 알았다. 그러나 29년이 지난 우리 부부 역시 여느 부부와 다르지 않은 지극히 평범한 부부의 삶을 살고 있음을 깨닫게 되었다..


아내의 손에는 늘 휴대폰이 있다.

단 둘이 식사할 때면 아내의 시선은 휴대폰을 향하고 귀에는 버즈가 있다.


나는 또 어떤가?


식사가 끝나면 귀로는 TV를 듣고 손으로는 휴대폰 게임을 한다.

MLB9이닝스 23, 컴투스프로야구 2023, Ultimate Tennis 등

직접 하지 못하는 운동에 대한 아쉬움을 스포츠 게임으로 대리 만족한다.


우리 부부에게 사랑의 대화가

점점 사라지고 있다.


"다른 부부들도 이 나이에 다 그래"


참으로 끔찍한 말이다.



"나이 들어 늙고 병들어 몸이 점점

부실해져도  부부간의 사랑은

더 깊어질 수 없을까?"


"도파민이 분비되지 않는다고 해도

 철없던 시절 보다

 더 깊이 사랑하고 표현할 수는 없을까?


"같은 공간에 있기만 해도 좋고,  

 아침에 눈뜨면 보고 싶고,

 보면 안고 싶고,  

 차 한 잔 앞에 두고 도란도란 수다 떠는

 그런 노후는

 정말 TV 속에서만 가능한 것일까?"  



아내는 지금도 변함없이 나와 두 아들을 사랑하고 아내로서의 역할, 엄마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고 있다. 하지만 나는 그것으로 만족이 되지 않는다. 신혼 때의 그 미친 사랑을 평생 나누며 늙어가고 싶다. 부모의 마음을 아프게 하면서 까지 결혼한 우리가 그저 그런 부부로 살아가기에는 억울하지 않은가.


TV도 없던 신혼 단칸방에서 서로 꼭 껴안은 채 수다 떨며 밤을 지새웠던 그때가 그립다.  


"어떻게 하면 신혼처럼 살 수 있을까? "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날아가 뜨겁게 사랑했던 아내를 다시 만나보고 지혜를 구해야겠다.

작가의 이전글 나의 점심 메뉴는 "생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