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경나니 Jul 15. 2023

공감과 위로

멀리에 있는 너에게

공감과 위로.

나와 거리가 먼 여러 단어들 중 단연코 선두를 달리고 있는 것들이다.


멀리에, 아주 낯선 곳에 막 도착해 적응 중인 친구에게 전화가 왔다.


너무 힘들다며 울음을 터트리는 너에게

수십 가지 말이 떠올랐지만 입을 열지는 않았다.


네가 듣고 싶은 말은

“사람들 사는 거 다 힘들지 뭐.” 라든가

“어쨌든 네가 선택한 길이잖아.” 따위는 아닐 테니까.


그저 들어주는 것 말고는

할 수 있는 것이 없어 적당한 맞장구와 함께

들어주었다.


조금은 괜찮아졌는지 이런저런 이야기를 주고받았다.


찌는 듯한 그곳의 더위에 대해,

미친 듯이 내리는 이곳의 장마에 대해.


전화를 끊고 나자 참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다.


가까이에 있었다면 좋았을 텐데.

전화를 끊고 울고 있을 너에게 달려가

고생했다며 다 괜찮다고 등을 쓸어줄 수 있을 텐데.


그러곤 우리는 근처의 맛집을 검색해 달려갔겠지.



신은 딱 견뎌낼 수 있을 만큼의 시련을 준다는 이야기가 있어.

하지만 그것은 시련을 견뎌낸 사람들의,

견뎌낼 수 있는 시련을 받은 사람들이 하는 말이야.


너무 힘든 시련이라면 그냥 포기해도 좋아.

너를 무너트리고 아프게 하고 괴롭게 하는 시련이라면 너를 더 상처주기전에 그냥 놓아버려도 돼.


늘 네가 행복했으면 좋겠어.

내 인생은 왜 이렇게 힘드냐는 말 대신

삶의 아름다움에 대해 떠들었으면 좋겠어.


어찌 되었든 아름다운 인생임은 분명하니까.


너의 모든 선택을 응원하며,



나의 오랜 친구 C에게, 사랑을 가득 담아.


매거진의 이전글 너무 싫으면 그냥 사랑해 버려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