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산책이 Oct 01. 2024

#연작소설 만들기 (2) 최애의 호구

<세 단어 습작소> (랜덤 단어 3개로 이야기 쓰기) 고양이, 정원, 곡

나의 최애 H는 지난 싱글 3집 타이틀 곡에서 카리스마 있는 고양이 춤으로 유명세를 탔다.

그전까지는 소수의 마니아 팬들이 H를 지지했지만 

고양이 춤 릴스가 1만 조회수가 넘어가면서 기하급수적으로 팬들이 증가했다.


나의 최애가 나만의 최애는 아니었지만

난 최애의 초창기 팬으로서 자랑스러웠다.


'역시, 난 보는 눈이 있어! 이렇게 뜰 줄 알았다고'

'근데 이젠 나만의 최애가 아니라 만인의 최애가 돼버렸네. 그건 좀 아쉬운걸'


마치 시험에서 100점을 맞은 것처럼 어깨 뽕이 찬 느낌이었지만 

내 시험지를 다른 누군가에게 덜 자랑하고 싶은 모순적인 기분이 들었다.


H가 소속된 아이들 그룹의 정원은 총 8명이었지만 작년에 멤버 S가 학창 시절 가해자로 학폭사건에 

연루된 것이 밝혀지면서 급하게 탈퇴가 결정됐다.


그때 팬들뿐만 아니라 안티팬까지 합세해 다른 멤버들의 학창 시절을 뒤집고 헤집었다.

안티팬은 끼리끼리 모인다고, 다른 멤버들의 학폭을 의심했으며

열렬 팬들은 나머지 멤버들의 죄가 없다는 걸 밝혀야 우리의 최애를 지킬 수 있다고 믿었다.


나 역시 나의 최애를 위해 그의 호위무사처럼, 그의 친위대의 선두에 서서 H의 결백을 찾니라 바빴다.


H의 학창 시절은 다른 멤버들과 다르게 독특했다.

초등학교 땐 홈스쿨을 했고, 중학교 땐 이름도 생소한 나라인 남아프리카 케이프 타운의 유학생이었다.

그래서 안티팬들의 '학폭 발굴단'의 써칭이 매우 어려웠다.


당시 같은 학교를 다닌 한국인이 전무했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끄는 그룹이 아니었기 때문에 H의 학창 시절을 곁에서 지켜봤던 증인이 나타나지 않았기 때문이다. 

작가의 이전글 #연작소설 만들기 (1) 최애의 호구 prologue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