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Monthly Letters 6월 | 결실

by Karam Notes


6월은 숨가쁘게 달려온 프로젝트들의 끝을 하나씩 묶어가는, 매듭의 시간이었다.


매듭 1: 그랜드챌린지, 완주

회계 정산까지 깔끔하게 마무리하며, 진짜 '끝'을 경험했다.
미스크 리더십에 정말 감사하고, 심산벤처스 같은 파트너와 일할 수 있어서 행복했고, 그리고 OYO 대표님처럼 멋진 창업가들과 함께했던 시간이 너무 뜻깊은 10개월이였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엑셀러레이팅이란 이런 것이다’를 제대로 배운 듯하다.


IMG_5739.PNG 함께 완주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


매듭 2: AVPN 행사

NGO, 지자체가 임팩트 투자 씬으로 들어오고 있는 트렌드를 바탕으로 세션 기획/운영을 약 1달정도 준비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공익법인과 지자체가 실제 임팩트 투자를 실행하고 있는 사례들이 소개되었다. 단순 지원을 넘어 투자 주체로 전환하려는 움직임, 제도 개선을 향한 목소리를 현장에서 직접 들을 수 있어 의미 있었다. 단순한 하루짜리 행사가 아니고, 이번 세션을 통해 우리가 심은 씨앗은 앞으로 더 무럭무럭 자라날 것으로 믿는다!


IMG_6582.JPEG
IMG_6557.JPEG

다시 한번 오랜만에 만난 동료이자 친구인 마크와 루크와 함께 이 여정을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에 다시한번 감사함을 느끼게 하는 시간이였다.

IMG_5510.JPG
IMG_5484.JPG



매듭 3: 대학원 합격

9월부터 건국대 부동산을 배우러 간다. 일부러 면접에서 소셜임팩트 이야기만 했다. 내가 내 가치관을 이야기 했는데 불합격 하면, 땡큐였다. 서로 시간낭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다.

결과는 합격.
이왕 합격한거, 잘 해보고 싶다. 부동산이라는 도구를 통해 소셜임팩트를 창출할 수 있는 모델을 연구하고, 지금 함께하고 있는 mysc와 avpn의 프로젝트로 연결해서, 내가 배운 지식들을 회사를 통해 임팩트를 창출하는 기여도 계속 이어가고 싶다. 우선은 7월에 당장 사내 TF팀이나 사내 스터디부터라도 내가 할 수 있는 작은 것들부터 시작해봐야겠다 :)




6월의 순간들


IMG_5540.JPG
IMG_5547.JPG
IMG_5522.JPG
IMG_5558.JPG
IMG_5559.JPG
IMG_5562.JPG
미스크에서 즐거웠던 MT



own-KPI-Google-Sheets-07-01-2025_08_37_AM.png
IMG_5699.PNG
3분기 내가 나에게 주는 OKR&KPI



IMG_5583.JPG
IMG_5587.JPG
오요 대표님과 플라나 대표님 PoC 제품이 설치된 곳 방문 & 막걸리와 파전먹으며 사업과 인생에 대해 퀄리티 토크 :)


keyword
작가의 이전글Monthly Letters 5월|부동산 & 소셜임팩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