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심 Oct 14. 2022

포켓몬빵과 어떤 누나

배려깊은 그 마음은 선한 영향력을 갖는다.

새벽 6시.

요란한 알람 소리와 함께 9살 아들이 번쩍 눈을 뜬다.

"엄마! 나 편의점에 포켓몬빵 사러 갔다 올게!"


구하기 힘들다는 그 포켓몬 빵이 드디어 학교 앞 편의점에도 들어온다고 반 친구에게 들었단다.

그런데 그 시간은 무려 새벽 6시 30분.


친구가 포켓몬빵은 1500원이라고 했다며 아들은 500원짜리 동전 세 개를 들고 졸린 눈을 비비며 혼자 집을 나섰다. 이제 늦가을로 접어들어 6시가 지나도 아직 어둑어둑한 시간이지만, 걸어서 3분도 채 걸리지 않는 거리이니 아이 혼자 보냈다.


30분쯤 흘렀을까.

9년 인생 첫 포켓몬빵을 손에 넣은 아들은 싱글벙글 신이 나서 집으로 돌아왔다.


"엄마, 나 엄청 좋은 일이 있었어!"

라고 말하며 가져갔던 500원짜리 세 개를 그대로 식탁 위에 내려놓는다.


"어? 빵 샀는데 왜 돈이 그대로 있어?"

손에 든 빵을 보며 의아해서 물었다.



-편의점

"안녕하세요, 포켓몬빵 있어요?"

"10분쯤 기다리면 트럭이 올 거야. 그런데 오늘 빵이 들어올 진 모르겠네."

"그럼 여기서 기다려봐도 돼요?"

"그래."


잠시 후, 중학생으로 보이는 누나가 들어왔다.

"안녕하세요, 포켓몬빵 도착했어요?"

"5분쯤 남았어"

"네, 감사합니다."


그리곤 누나가 아들을 발견했다.

"안녕? 너 포켓몬빵 기다려?"

"네."


평소 낯가리는 성격의 아들이지만, 누나와 포켓몬 이야기를 하며 트럭을 기다렸다.

"나는 매일 아침마다 오는데, 너는 한 번도 못 본 것 같다?"

"네, 저 오늘 처음 온 거예요. 와, 근데 누나는 그럼 매일 포켓몬빵을 사요?"

"아니, 내가 원하는 거 있는 날만 사. 그냥 일찍 일어나서 운동삼아 매일 나오는 거야"


드디어 트럭이 도착하고 오늘 들어온 빵은 딱 하나.

먼저 온 아들에게 사장님이 빵을 건네주신다.

"2000원이다."

"어? 1500원 아니었어요? 제 친구가 어제 1500 원주고 샀다고 했는데..."

"빵마다 가격이 다른데 오늘 온 건 2000원짜리네."

"아.. 저 그럼 오늘 돈이 부족해서 다음에 올게요. 안녕히 계세요."


아쉬운 마음을 뒤로하고 편의점을 나서서 집으로 돌아오는데

아까 그 누나가 뒤에서 뛰어왔다.

"초등학생! 너 이거 그냥 가져가"

"네? 왜요?"

이런 상황이 처음인 아들은 상황을 이해하려 애쓰며 물었다.

"그냥. 너 가져."

"음.. 네! 고맙습니다!"



그래서 아들은 500원짜리 동전 세 개와 포켓몬 빵을 양손에 들어 들어온 것이다.

그 누나의 행동은 9살 아들에게 정말 큰 교훈이 되었다.

"엄마, 나 모르는 사람한테 이렇게 친절한 사람 처음 봤어! 나도 그 누나처럼 친절한 사람이 될 거야!"



본인도 그 빵을 기대하며 새벽같이 일어나고 힘들게 나왔을 텐데, 처음 본 동생에게 선뜻 내어줄 수 있는 그 배려 깊은 마음을 보니, 어른으로서 평소 내 행동을 되돌아보고 반성하게 된다. 게다가 이 일이 아들에게까지  이렇게 선한 영향력을 끼쳐주니 정말 감사할 따름이다.


그 중학생 누나의 부모님을 만나게 된다면, 어떻게 아이 인성을 그리 훌륭하게 키우셨는지 여쭙고 배우고 싶다. 또 나도 내가 처한 모든 상황에서 타인을 한번 더 생각하는 마음을 더 키워야겠다고 다짐해본다.


포켓몬 빵을 먹으며 본인도 멋진 친절한 사람이 되겠다고 연신 다짐하는 아들.

근데 아들, 우선 동생한테 친절한 사람이 되도록 하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