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조 May 14. 2019

선택이라는 것, 정답이라는 것.

나는 과연 시작점에서 출발할 수 있을까?

이미 나는 출발해서 어느 지점까지 와있을지 모르죠.

하지만 내가 와있는 지금 이 지점에서도

또 다른 출발선이 있더라고요.


매일매일이 선택과 버리기의 연속이었어요.

어떤 것들은 한 번에 버려야 했지만

그 선택의 뒤를 감당하기에는

두려움을 극복할 자신이 없었던 적도 있어요.

그것을 감당할 내 자신을 상상하며

더 큰 고민을 내가 만들어

미래의 내 모습을 걱정하며  

두려움에 떨고 있죠.


내가 주춤하고 있는 모습을 바라보고 있는 주변의 시선이,

주변 사람들의 달리고 있는 모습을 바라보는 내 모습이,

나를 더욱 더 아슬아슬한 상태로 만들죠.


나는 진짜 겁쟁이라 그런 걸까요?


-

우리가 살고 있는 이 곳이 너무 작아서

길을 걷다가 마주친 사람들이

나와 같은 길을 걷고 있다 착각하기도 하죠.

그래서 나도 누군가를 내 길에 대신 세워

그 누군가만을 의지하고 싶었을지 몰라요.

누군가는 진심 어린 위로로,

누군가는 걸어왔던 길을 정의하며,

내가 가려했던 길의 방향을 정해주죠.

하지만 그 길이 내가 진짜 원하는 길이 아닐 수 있어요.


선택과 버리기 그리고 또 선택

나는 그 시간에 나를 관찰하고 더 알아가야 해요.

주변의 속도를 두려워하지 않기로 해요.

더 집중하기로 해요.






매거진의 이전글 불면의 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