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aesar Choi Feb 06. 2022

72세에 72타를 치고 싶어요

열네 번째 도보여행

#2022_7

1.

이경규 씨가 ‘편먹고 공치리’라는

골프 프로그램에 나와서

72 72타를 치는 

목표라고 한 적이 있다.

.

.

2.

열네 번째 도보여행으로

제주 올레길 1코스, 2코스를 걸었다.

.

.

3.

두 번째로 걸은 올레길은

그동안 걸었던 길보다 훨씬 쉬웠다.


큰 고민 없이

나무나 작대기에 매달린 리본을 확인하며

가는 것이 좋았다.

.

.

4.

어떻게 가야 할지, 어디로 향해야 하는지

스스로 결정하면서 살아왔다고 자부했는데

나름 그것도 스트레스였구나 싶었다.

.

.

5.

원래는 이틀을 예정해서

시흥리에서 성산일출봉을 지나 표선까지 가보려고 했으나

업무가 갑자기 많이 생겨

2코스 온평포구까지만 가보고

하루 앞당겨 돌아왔다.

.

.

6.

걷는 내내 눈이 내려

일정에 맞게 갈 수 있을지 마음이 급했다.


마음씨 좋은 사람 덕분에

좀 더 가볍게 생각보다 빠르게

일정에 맞춰 걸을 수 있었다. 감사하다.

.

.

7.

골프룰을 거의 모르기 때문에

이경규 씨의 목표가 얼마나 힘든 것인지는

그 바람을 이루기 위해서 필요한 것

-건강, 재력, 지인-이 있어야 한다는

이경규 씨의 이야기를 듣고

짐작할 뿐이었다.

.

.

8.

14년 전에도 걸었는데,

지금도 걸어서 여행을 하고 있어서 기분이 좋다.

14년 후에도 계속 이런 여행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72세가 되어서도 여차하면 10km 정도는

달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

.

.

9.

하기로 한 것은 할 뿐이고

가기로 한 것은 갈 뿐이다.

.

.

10.

이뤄질지, 안 이뤄질지,

성과가 있는지 없는지, 너무 생각하지 말고

그것이 바른 길이라면 일단 할 뿐이다.

하고 나서 평가만 제대로 하면 된다.

.

.

11.

올레길을 따라 있는

카페나 양조장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다.

돌아와서도 #인생은여름방학처럼

다음 길을 생각해보고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스타가 된 사람이 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