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aesar Choi Sep 27. 2022

토지 개발 허가를 받았다.

티모르테이블이. 참치컴퍼니가.

토지 개발 허가를 받았다.

부동산 거래 중 가장 어려운 게

토지 매매라고 했는데

그 것도 모르고 

참치 컴퍼니와 마르델플라타의 거점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에 덜컥 진행했다.


낙관주의자는 

정보가 부족한 사람일 가능성이 높다더니

딱 나를 보고 한 말이었다.



구매한 토지가 전田 이었기 때문에 

개발이 가능한 토지로

형질을 변경해야 했다.

생각보다 쉽지 않은 일이었다.

거의 매일 자료를 찾아본 것 같다. 

측량사, 건축 관련 분이랑 이야기 했다.

많이 귀찮으셨을텐데 

잘 대응해주신 분들께 감사하다.

(처음 설계라고 그린 저 허접한 그림을 보면

처음 내 상태가 어땠는지 알 수 있다)



어찌되었든 뭔가를 할 수 있는 땅이 되었다.

예전에 청년단체 만들어서 운영할 때

창의력 높이는(?) 프로젝트를 한 적이 있다.

그 프로젝트 중 

태권V 모양으로 된 건물을 만든다면 

어떨까 하는 아이디어도 있었다.

태권V 까지는 아니더라도 

목적에 맞고 주변에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인생은여름방학처럼

#업무는처음연애처럼


또 진행해봐야겠다.


모든 일은 그 일을 한번 해 보겠다고 

생각한 한 사람으로부터 시작된다고 생각한다.

그 한 사람이 되고 싶어 

모자란 능력을 짜내며 살고 있는 듯 ㅎ #2022_37


티모르테이블 


매거진의 이전글 8월의 마지막은 분당에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