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잔잔한손수레 Mar 31. 2023

엄마도 잠꾸러기

Feat.침대



웅. 웅.

머리가 울리기 시작한다.

베개 밑에서 폰이 온몸을 떨어댄다.


의식이 돌아옴과 동시에 무거운 몸을 침대에서 일으킨다.

침대 속으로 가라앉고만 싶다.


'안돼, 지금 잠들면 끝이야.'


며칠 전 '5분만'을 시전 하다가 아이들이 나를 깨우는 악몽 같은 일이 있었다.  누군가의 흔듦에 눈 떴을 때 해맑은 첫째의 개구진 얼굴이 코 앞에서 이렇게 외쳤다.

"엄마, 우리 망했어! 8시 30분이야!"


그 일을 되풀이하지 않기 위해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늪에서 한 발씩 어기적 어기적 기어 나왔다. 곧바로 첫째 방을 향해 휘청휘청 발을 내딛는다. 방문을 열었다.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건 첫째의 비어있는 옆 공간이었다.


'하아... 옆에 조금만 누울까.'


스르르 지나치게 자연스레 첫째 옆에 누웠다. 그렇게 침대에 녹아들었다.


쭉 자고 싶다. 왜 세상엔 월. 화. 수. 목. 금이 있는 걸까.

우리는 왜 잠도 줄여가면서 악착같이 사는 걸까.




번뜩 눈을 떴다. 할 말이 생각났다.



"아들, 일어나. 학교 가야지!"





작가의 이전글 자극적인 거 좋아하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