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칸델라이루니 Apr 07. 2020

맞춤형 힐링

취향껏 좋아하는 힐링을 찾아라!

감기 바이러스로 사람들은 집순이가 더욱더 되어가고 있는 요즈음 집에 있으면서 자신만의 힐링할 수 있는 요소들을 사람들은 더욱더 찾기 시작했다. 나와 같은 경우도 커피를 무척 좋아하는데 내가 무척 힐링되고 좋아하는 소리가 종이 넘기는 소리와 새벽에 커피를 만들 때 가족들은 다 자는데 컵에 얼음 담는 소리에 무척 힐링을 받고 좋아한다. 아무래도 커피 만드는 과정 속에서 나를 위한 한잔에 치유를 받기도 하지만 얼음을 담을 때 달그락 거리는 얼음 소리가 뭔가 나에게 마음을 차분하게 해 주고 재밌고 힐링을 주나 보다. 그러다 보니 요즈음 같이 어지러운 시기에 집에서 힐링하며 커피 한잔을 만들어 마시고 글 쓰고 그림 그리고 누구러지는 시간들이 나는 참 좋다. 워낙 집을 좋아해서 집순이로 원래 자주 있었지만 요즈음 같이 반강제적으로 더욱더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는 요즈음 사람들에게 집에서 자신만의 취향껏 힐링을 찾는 게 참 중요해진다. 그래서 맞춤형 자신만의 힐링 찾기가 인기이다. 나 같은 경우도 집에서 있는 시간이 많아질수록 손을 닦는 핸드 워시부터 주방세제까지 나의 취향에 맞는 향기로 내가 좋아하는 디자인으로 내가 힐링할 수 있는 포인트를 꼼꼼히 유심히 살피고 전반적으로 구입을 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아무래도 집에서 자주 보이는 물건들부터 나에게 힐링을 줄 수 있는 요소들을 더욱더 생각해서 배치해놓는 것 같았다. 이제는 소비문화도 더욱더 디테일하게 말하자면 자신의 취향껏 힐링을 얻을 수 있는 것들이 더욱더 환영받기 시작하는 것 같다. 이 시기가 무사히 지나 세상이 진정이 되어도 사람들의 문화가 예전보다 더 달라질 것이다. 좀 더 개인만의 공간이나 개인만의 시간 개인만의 성향을 더욱더 중요시하고 힐링이라는 누구러지는 시간들을 갖는 것 즉 누구러질 수 있는 요소들을 취향껏 찾는 것에 더욱더 사람들은 관심을 가질 것이다. 오늘도 난 좋아하는 커피 한잔을 집에서 누구러지며 마시는 시간을 갖는다. 내가 생각해볼 때 인간이 살아있는 한 자신의 취향껏 힐링하며 시간을 보내는 것에는 정해진 유통기한이 없을 것이다. 아마 인류의 늘 대세는 건강, 장수, 힐링이기에, 즉 맞춤형 힐링은 더욱더 인기를 받고 앞으로도 영원히 인간들이 존재하는 한 사랑을 받고 인기를 얻을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청귤 tea 한잔 마시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