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칸델라이루니 Apr 05. 2020

당신이 생각하지 않는 게 당신을 다치게 할 수 없다

함부로 자신을 아프게 놓지 말아라

생각 하나로, 연필과 비행기도 만들어 인류를 편안하게 한다.

생각 하나로, 민족을 미워하고 학살하거나 전쟁을 일으켜 인류를 병들게 한다.

다 생각에서 오는 것이라면 당신이 생각하지 않은 게 당신을 다치게 할 수 없다.  

나의 생각과 관찰 태도가 나의 세상을 만들거나 바꿀 수 있다. 

항상 좋은 생각을, 좋은 마음을, 좋은 자세를 갖는 것은 그래서 중요하다. 

인생을 뒤돌아보면은 아무것도 걱정할 게 없었다.

다 내 마음이 나를 행복하게 해 준 것이었고, 

다 내 마음이 나를 불행하게 한 것이었다.  

비로소 마음의 자유로움을 느낀다, 

나는 앞으로 행복한 생각만 할 것이다. 내 마음이 모든 것을,

창조 한다면 지혜롭게 나는 항상 늘 행복한 긍정적인 생각만 할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단정히 화장하는 즐거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