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정성의 숲 Jan 23. 2024

누구의 계획으로 살고 있는가?

지하철독서-1657


창조성은

다른 사람이 만든 계획에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빠져들어 갈 때

다시 막히는 경우가 많다.


-아티스트 웨이-

(줄리아 카메론/경당)


--------------------------


나는 지금


내가 세운 계획대로

살고 있는가?


아니면


남이 세운 계획에

참여자로 살고 있는가?


나의 계획이 없으면

남의 계획이

나의 계획이 된다.


그렇게

나의 하루를

나의 일주일을

나의 일 년을

나의 일생을


남의 인생 계획에

참여자가 되어 살아가게 된다.


먼저 나의 계획을 세우자.


내 인생을

계획하지도 않으면서,


세상이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고

세상 탓만 하지 말자.


--------------------------


#지하철독서인증 #지하철도서관

#교통카드열람표 #언스플래쉬

#지하철1호선311546열람실 #창조성

매거진의 이전글 너와 나의 '마음의 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