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 #1 당신은 어떤 사람인가요?

1일 자기 소개하기 당신은 어떤 사람인가요?

by 이월규

안녕하세요.

책과 글로 마음을 다독이며 살아가는 사람, 책과 삶을 잇는 중년의 글벗, 이월규입니다.


15년 동안 공인중개사로 일하며 수많은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하지만 그 속에서 점점 지쳐갔고, 관계에 대한 피로감과 정서적 소진이 쌓이면서 마음에 깊은 흔들림이 생겼습니다.


그때 우연히 펼친 한 권의 책이 제 마음에 작은 불씨가 되었습니다. 아무 말 없이 곁에 있어주던 문장들이 저를 살리고, 다시 삶을 바라보게 만들었습니다. 그날 이후 저는 책을 읽고, 필사하고, 글을 쓰며 스스로를 치유해 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책은 제게 가장 소중하고도 강력한 위로였고, 저는 그 위로를 ‘글’이라는 방식으로 누군가에게 전하고 싶어 졌습니다. 공허한 관계로 지친 마음에, 회복과 치유의 온기를 불어넣어 주고 싶어서요


마음 둘 곳 없는 중년의 하루에 따뜻한 문장 하나가 작은 쉼이 되기를 바라며. 저는 손으로 무언가를 만드는 일을 잘하고 좋아합니다. 음식을 만들 듯, 글도 정성을 다해 차려내고 싶습니다. 누군가 제 글을 읽고 따뜻한 밥 한 끼 먹은 듯 마음이 데워진다면, 그것만으로도 고맙고 더 바랄 것이 없습니다.


제가 글을 쓰는 이유는 단 하나입니다.

나처럼 마음이 허전한 누군가에게, 책이 그랬듯, 글이 작은 위로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오늘도 책을 읽고, 글과 함께 천천히 시작합니다.


그 길 끝에, 잠시 쉬어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한 문장, 한 질문] #001 책에서 건진 삶의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