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수많은 사건이 많이 터져서 힘든 날들을 보내고 있는데
지인(누나)께서 윤재현 <Nocturn/녹턴> 곡을 첼로 연주를 해서 보내주셨다.
감동도 받고 계속 듣다 보니 매일 듣던 K-pop, 팝송과 다른 새로운 자극을 느꼈다.
평소 듣던 K-pop,팝송은 내 가슴을 뛰게 했다면, 클래식은 머리와 가슴이 둘다 뛰면서 사람이 차분해지는 느낌이었다 .
운동 말고는 전혀 관심 없었는데 누나께서 영상을 보내 주신 이후로 클래식이란 매력이 생기고 관련된 지식을 조금씩 쌓아가고 있다.
부족하지만 공부한 것을 공유해드리고 싶어서 몇 자 적어 봅니다.
1. 현악기란 무엇일까?
현악기는 일정한 장력을 가진 줄을 손, 활 또는 다른 도구로 진동으로 소리를 내는 악기를 말하며, 소리 내는 방법에 따라 찰현악기, 발현악기, 타 현악기로 나눌 수 있으며, 줄의 진동만으로는 소리가 약하여 모두 공면판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찰현악기의 종류
1) 바이올린:유럽의 대표 적긴 찰현악기, 찰현악기 중 가장 높은음을 내며, 음역대가 넓고, 빠른 속주부터 다양한 연주가 가능하다.
2) 첼로: 서양의 현악기 첼로의 정식 명칭은 비올론첼로(violoncello)라고 한다. 현악기에서 중저음역을 담당하며, 보통 고등학교 음악 교과서에서 보이는 악기별 음역대를 보면, 하프 피아노를 제외 시 가장 넓은 음역을 소화할 수 있는 악기이다.
3) 비올라:유럽의 바이올린족 찰현악기 바이올린과 생김새가 비슷하지만 크기가 약간 크고 음역도 약간 낮아 수수한 느낌을 준다. 합주 속에서 중재자 역할을 하기 때문에 다른 악기들과 잘 어울리는 매력적인 찰현악기이다.
3. 대표곡 추천
https://youtu.be/bhV3 nIOdaRA
https://youtu.be/VYZhTmd9 CS8
https://youtu.be/P23 GdaDcPkU
https://youtu.be/5 cESeAyrSI4? si=DZ5 phEOwAvRAU0 u-
https://youtu.be/LE4 Yf68 deA0? si=Q_Bb4 DNsrMc1 W8 LV
아직 클래식 공부한 지 며칠 안 됐지만 정말 매력적이고 점점 빠져들면 나중에는 배울 것 같고 공연도 찾아보게 될 것 같다(백수 탈출이 먼저지만 ㅠㅠ)
#클래식 #찰현악기 #현악기 #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