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또또 Jan 25. 2024

오늘은 (빵집 입사) 1주년입니다

많을 것들을 배웠네요

 2023년 1월 25일, 대구라는 낯선 땅에 정착했다. 결혼 때문에? 이직 때문에? NO! 오직 빵집에 취직하기 위해 이곳에 왔다. 면접 보는 날, 오븐 파트라 여자는 좀 그렇다는 부장님 말에, "아닙니다. 할 수 있습니다"라고 당차게 이야기했던 나. 경험이라고는 빵 먹는 경험 밖에 없었던 나. 패기 하나로 빵집 근처에 이사부터 했던 나. 어느덧 입사한 지 1년이 되었다. 오늘이 바로 그날. 정말 많은 것들을 배웠고, 많은 것들이 변했다.



성실한 하루하루가 쌓여 오늘이

 오늘은 1월 25일, 빵집에 입사한 지 1년이 되는 날이다. 1주년이라고 해봤자 뭐, 특별할 건 없다. 어제와 똑같이 밀가루 계량하는 일부터 시작되는 하루이다. 똑같은 일상이지만 1년 전과 1년 후인 오늘을 비교하면 똑같지만은 않다. 정말 많은 것들이 달라졌다.


 1년 전, 빵 관련 자격증도 경험도 없었던 내가 빵집에 입사했다. 오븐 파트를 맡았고, 철판부터 닦기 시작했다. 오븐 열기 속에 있다 보니 화상을 입기도 했다. 무엇보다 한 여름날, 살면서 겪었던 더위 중 가장 무더운 더위를 이곳에서 느낄 수 있었다. 또, 유튜브로 틈틈이 공부해 제빵자격증도 취득했다.


 그렇게 하루하루를 버티다 보니, 빵을 만질 수 있는 날이, 펀칭을 줄 수 있는 날이, 소스를 만들어 볼 수 있는 날이 찾아왔다. 그리고 어느덧 빵의 시작인 반죽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왔다. 이제는 후배까지 생기게 되었고, 내가 배웠던 것들을 가르쳐 주게 되었다.


 똑같은 것 같지만, 똑같지 않았던 매일. 그 나날들이 쌓여 오늘, 1주년을 맞이했다. 지금은 오븐, 반죽, 성형 모든(?) 것들을 할 줄 알게 되었다. 아마, 내일도 내일모레도 나도 모르게 조금씩 조금씩 더 알아가겠지. 그리고 2025년 1월 25일, 한 단계 성장해 있는 나를 발견하게 되겠지.




 부디 1년 뒤, 지금의 이 뿌듯한 기분을 다시 느낄 수 있기를 바라본다.


  


 

작가의 이전글 카페보다는 집이 좋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