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찰스 Apr 26. 2016

안녕, 기억.

사랑 편

- 안녕, 기억 -


잠결에 그리운 사람이 쓴 아름다운 편지를 읽는다.
몸을 뒤척이며 체온이 닿은 자리와 닿지 않은 자리를 가늠해본다.
(중략) 벌써 편지의 구절들이 가물거린다.
한 번 더 꿈이 몰려든다.
그리고 다음은 아침이다.

- 황경신, 「나는 토끼처럼 귀기울이고 당신을 들었다」중.


오래전 선물 받았던 책을 펼치는데, 맨 앞장에 그가 나에게 남겨둔 메시지가 눈에 들어온다. 이유 없이 내가 좋아하는 작가의 책을 골랐다던 그 이. 조금 의아했던 건, 그가 그 날의 날짜를 2017년으로 적었다는 것이다. 단순히 잘 못 적은 것일 수도 있고, 어쩌면 그 당시에는 존재했던 의미를 내가 잊은 것일 수도 있겠지. 한 가지 분명한 점은 그로부터 오랜 시간이 지난 오늘까지도(이제 겨우 2016년이지만) 여전한, 그의 엉뚱함과 발랄함이 꽤나 반갑다는 사실이다.


그 이는 언제나 이런 식이었다. 내게 더 없는 즐거움을 주다가도 사라지고, 또 느닷없이 나타나 본인이 만들어준 따뜻했던 기억을 끄집어낸다. 뜬금없이 인연이 시작됐던 그 날도, 나는 알지 못했던 이유로 뜸해졌다가 돌아온 그 날도, 고작 몇 마디 문장으로 나타난 오늘도, 그는 언제나 담담하게 다가왔으며 무심하게 떠나갔다.


매일 곁에 두고 지켜볼 수 없음이 아쉬웠던 적 있지만, 오히려 이쯤 되니 편안한 마음이 들기도 한다. 짧은 시간, 강렬한 기억으로 새겨진 그가 이다음엔 또 어떤 모습으로 분하여 나를 찾아오려는가.


바람이 부는 토요일 오후, 생각나는 사람이 있다.

그리고 나는 여전히 달뜬 마음으로 그를 기다린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를 사랑해줘서 고맙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