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Faus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노 Sep 14. 2022

.

0224

글의 온도가 차갑게 느껴지는 이유는

제가 뜨거운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글에 묻어나는 색에 거리감을 느끼는 이유는

여러분과 제가 가까운 관계이기 때문입니다


0300

제가 글을 쓰는 이유는

말이 많은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그 많은 말들을

다른 사람의 귓가가 아닌

펜을 잡고 종이에 욱여넣는

이 노동을 반복하는 이유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소심한 저의 성격 때문일까요


사실, 바람

바람 때문인 거 같아요

전 바람이 하나 있어요


입과 귀, 머리 같은

다른 여러 곳들이

잘난 나 자신을 위해

거짓되고 잔인한 일을 쉬쉬할 때

눈은 거짓말을 하지 않아요

눈은, 거짓말을 하지 않아요


그렇습니다

제가 글을 쓰는 이유는


저의 모자란 지면의 안부들이

나를 에워싸는 모든 분들의

눈가에 스며들기를 바라기 때문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